내니 맥피 (Nanny McPhee) ★☆


related imdb : http://www.imdb.com/title/tt0396752/
이것은 조직관리에 대한 일반론.
무질서하고 목표 의식 없이 하루하루를 때우기에 급급한 사이먼 일당의 새로운 리더로 등장한 맥피.
기껏해야 시간때우기, 꾀병 피우기의 잔재주 밖에 없는 사이먼 일당에게 맥피는 그들 스스로의 한계를 깨닫게 해주는 긴급 처방으로 조직의 헤게모니를 장악한다.
다음 조치는 당연하게도 조직의 궁극적인 mission-아버지의 결혼-을 설정, 그 mission을 달성하기 위한 합리적이고도 뚜렷한 5개의 strategy-please and thank you, wake up early in the morning, listineing , etc -를 공표한다.
맥피는 또한 조직이 필요로할 때는 남아있겠지만, 조직이 필요로 하지 않을 때에는 남아있지 않음을 이야기하면서 리더가 갖춰야 할 결단력과 대범함을 당당하게 보여준다.
어쨌거나 그는 성공적으로 조직을 재건하고 또다른 문제 조직에 scout 되어 떠나는 것으로 영화는 마무리된다.
ps. 수행과제가 성공할 때마다 맥피의 얼굴에 있는 단점들이 사라져가는데, 이는 성공하는 리더의 변모하는 모습 정도를 상징하고는 것으로 볼 수 있겠다.
🙂

관련 글
파업 전야 (10/10)

추천합니다. 영화의 포스터를 찾다보니, 오히려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가 있었습니다. 파업 전야는 전국의 대학교 학생회와 노조, 노동운동 단체를 중심으로 대학 강당에서 Read more

처음 만나는 자유 (10/10)

오래됐지만 매우 강력히 추천합니다. 위노나 라이더의 얼굴 하나를 보고 고른 작품인데, 이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위노나 라이더의 매력은 중성미였지' 이런 옛날 Read more

해빙 (9/10)

강력히 추천합니다. 멋진 작품입니다. 잘 짜여진 추리 소설처럼 사람들의 거짓 뒤에 숨어있는 비밀이 드러나면서 박수가 절로 나왔습니다. 예의 조진웅의 연기는 Read more

장기왕: 가락시장 레볼루션 (2/10)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재료가 무엇인지 알 수 없는 음식인데다가 짠 맛인지 단 맛인지도 구별할 수 없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