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는 쓰레기다 : 정체기에 접어든 아바타 시장에 부쳐

관련기사 : 정체기에 접어든 아바타 시장
ps. read me 1st. 새삼스럽게 생각이 나서, 지난 글을 찾아서 포스팅합니다.
————–
제목이 좀 거칠지만, 아바타 사업은 제게 쓰레기같은 악취만을 풍길 뿐입니다.
돈이 벌릴지는 모르지만 제대로 된 수익모델이 아닙니다. 때문에 더 이상의 발전도 불가능하고 또 더이상 시장이 커지는 것도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원칙을 지킵시다.
삶은 온라인만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오로지 온라인에서만 사용가능한, 인어공주 배경과 배트맨 망토가 몇천원씩에 팔리고 있습니다. 이것이 바람직한 일인가요? 그 온라인 콘텐츠는 그만큼의 절대적인 가치가 있는 것인지요.
아바타로 자기 만족을 얻고 오프라인에서 불가능했던 경험을 얻을 수 있다고 말할 것인가요? 좀 더 속내를 드러내서 조금만 솔직하게 얘기하자면, 그것은 정말로 쓸쓸한 자기 기만이 아니던가요?
온라인 아바타가 그들의 페르소나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온라인 쇼핑몰이, 온라인 커뮤니티가, 그리고 그 모두를 아우르는 인터넷이 힘을 얻을 수 있는 이유는 그것이 우리의 삶에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나는, 모든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바타를 무료로 서비스 하기를 강력히 원하고 바랍니다.
그리고 모든 아바타는 사용자가 직접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게 만들어지길 원합니다. 또한 그런 아바타의 특수한 기능들은 커뮤니티의 적극적인 참여를 통한 일정의 포인트로 획득하게 되길 바랍니다.
정히 아바타에 가격을 붙이겠다면, 그 수익을 전부 사회에 환원하기 바랍니다.
그리하여, 하늘에서 지상으로 내려온 신의 화신인 아바타가,
온라인에서 오프라인으로 내려온 삶의 활력소로 기능하길 원합니다.
ibiz-net. 2002-9.

관련 글
블로그에서 경어를 사용할 것인가?

이 글은 dobiho의 "블로그와 합쇼체"에 trackback 하기 위해 시작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블로그의 미디어적인 성격을 인정한다면 경어를 쓰는 것은 합리적이지 않다. Read more

shefinds.com

site : http://www.shefinds.com/blog/ 사이트의 소개란에는 rich money poor time의 여성들을 위해 best of best의 상품들을 추천해준다고. 그러나 이 사이트에는 google Read more

설치형 블로그에 어울리는 tracking system

Movable type, b2 그리고 현재의 tattertools까지. 설치형 블로그를 setup하고 나면 가장 먼저 추가한 tracking system입니다. perl로 구현된 cgi이며, 재미있게도 Automated Read more

다음 블로그의 '정보공유 라이선스'

블로그류의 개인미디어 서비스가 활성화되면서 이를 영리목적으로 사용하려고 한 몇몇의 포털과 그것을 문제시 삼는 개인의 충돌이 몇차례 있어왔다. 관련기사 : 블로그 Read more

“아바타는 쓰레기다 : 정체기에 접어든 아바타 시장에 부쳐”의 3개의 댓글

  1. 아~ 절대 동감!!
    난 언제나 아바타가 돈 버는 꼴을 보면
    마치 어린애들 코묻은 돈 빼았는(시쳇말로 삥 뜯는) 불량 고등학생들 같다는 생각이 항상 들었음.
    어린애들 주머니 털어서 얼마나 돈 벌 수 있나 생각했었는데
    요즘 정체기라니 하하 신난다!!
    아바타로 돈 버는 업체들이여~
    애들 주머니 그만 털어라~~~
    (아마 아바타를 구입하는 애들의 대부분이 부모님이 기름넣고 모은 okcashbag 으로 결제했을껄??)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