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이미지 생성 AI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완벽 가이드

  • 제3의펜 
이 글은 스테이블디퓨전 완벽가이드 시리즈 6 개의 글 중 6 번글입니다.

최근 AI 이미지 생성기 또는 이미지 생성이라는 용어가 여러 곳에서 등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챗 지피티가 워냑 유명해서 이미지 생성 ai라는 개념도 그리 낯설지 않고 인터넷에 관련 정보가 많이 올라와 있지만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처음으로 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이 가이드를 작성합니다.

설명과 함께 이미지를 생성하고 이 기술을 사용해 볼 수 있는 도구도 함께 공유합니다.

이미지 생성 ai란 무엇인가요?

AI 이미지 생성기는 인공 지능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이미지를 처음부터 생성하는 컴퓨터 프로그램입니다.

어디에 사용할 수 있나요?

3D 모델용 이미지 생성, 광고용 이미지 생성, 블로그 게시물용 이미지 생성, 아트 제작 등 다양한 용도로 AI 이미지 생성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ai를 사용하면 어떤 이점이 있나요?

  1. AI 이미지 생성기는 사람보다 훨씬 빠르게 고품질의 예술품과 사실적인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아티스트가 새로운 작업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컨셉 아티스트는 한 시간 이내에 비디오 게임에 대한 많은 아이디어를 만들 수 있습니다.
  3. 전문적인 드로잉 기술이 없어도 누구나 이미지와 아트워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AI 이미지 생성기는 대량의 이미지를 빠르고 쉽게 생성할 수 있어 마케팅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입니다.
  5. 디자이너나 아티스트는 기술적 측면보다는 이미지의 컨셉과 상상력에 더 집중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 생성 AI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한 완벽 가이드
멋진 사무실에서 노트북의 복고풍 색상, 신스웨이브, 아트, 안정적인 확산으로 매우 디테일하게 작업하는 디자이너의 행복한 모습

이미지 생성 ai는 어떻게 작동하나요?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여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하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따라서 텍스트를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프로세스를 만들고 데이터베이스의 이미지를 기반으로 새 이미지를 만듭니다.

관련 글  미드저니에서 특정 아티스트의 스타일을 모방한 이미지를 만들려면 어떻게 하나요?

프롬프트는 무엇인가요?

이 글에서는 프롬프트라는 용어를 사용하므로 익숙하지 않은 경우 여기에서 설명하겠습니다:
프롬프트는 사용자가 이미지를 생성하기 위해 기계에 입력하는 텍스트 설명입니다.
다음은 몇 가지 예시입니다:

  • 복고풍의 딘 로저 스타일, 파리 챔피언스 리그에서 우승한 축구팀
  • 아카데미의 돌로 만든 의자, 파블로 피카소의 그림.
  • 한 슈퍼 히어로의 이미지, 고품질, 세부 사항, 4K.
A chair made out of stone in an academy, Painting by Pablo Picasso| Image generated by Stable Diffusion
아카데미의 돌로 만든 의자, 파블로 피카소 그림| Stable Diffusion에 의해 생성 된 이미지

이미지는 어떻게 생성하나요?

현재 이 기술이 작동하는 가장 일반적인 방법은 사용자가 프로그램에 텍스트를 입력하면 프로그램이 이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표시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기술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다음과 같은 다른 이미지 생성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1. 기존 이미지에서 다른 이미지를 만듭니다.
  2. 기본 스케치를 그리면 프로그램이 완전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3. 팝아트와 같은 특정 아트 유형을 기반으로 이미지 생성하기.

AI 이미지 생성기의 한계는 무엇인가요?

  1. AI 이미지 생성기가 항상 원하는 특정 이미지를 완벽하게 생성하는 것은 아닙니다. 예를 들어, 특정 디테일이 있는 이미지를 생성하려는 경우 좋은 결과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2. AI 이미지 생성기는 사전 학습된 모델에 의존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학습에 사용된 데이터만큼만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I가 추상적인 사진으로만 학습하면 사실적인 이미지를 얻기 어렵습니다.
  3. 이미지 생성기는 때때로 인위적으로 보이는 결과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사람 얼굴에 대한 정확한 결과를 얻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4. 텍스트(프롬프트)가 원하는 결과를 제공하려면 컴퓨터에 무엇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알아야 합니다. 그래서 많은 테스트를 할 필요가 없도록 작동하는 텍스트(프롬프트)를 구매할 수 있는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AI 이미지 생성기는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까요?

미래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는 아무도 모르지만, 다음은 향후 활용될 수 있는 두 가지 예시입니다.

  1. 아티스트가 이미지를 더 잘 제어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컴퓨터가 멋진 이미지를 만들었는데 아티스트가 작은 디테일을 변경하거나 다른 색상으로 칠하고 싶다면 컴퓨터에게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미지 왼쪽 모서리에 있는 꽃의 색을 노란색으로 변경하세요. (포토샵에서 이렇게 할 수 있습니다)
  2. 동영상 제작: 향후에는 AI가 동영상 제작에도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컴퓨터가 영상을 녹화하지 않고도 모든 배우의 움직임과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I 이미지 생성기가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에게 미치는 영향

AI는 디자이너와 아티스트에게 큰 영향을 미칠 것이지만, 몇 가지 나쁜 점도 있습니다.

첫째, 아티스트와 디자이너는 기계가 작업을 빠르게 생성하기 때문에 훨씬 빠르게 작업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빈 페이지 대신 아이디어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디자이너는 인터페이스에 사용할 새로운 아이콘이 필요할 때 텍스트를 입력하고 수많은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미드저니에서 여러 이미지에 일관된 문자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반면에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직업을 다시 생각해야 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일러스트레이터는 몇 시간 동안 그림을 그릴 필요 없이 기계가 생성하는 최고의 작품을 선택해야 합니다. 일러스트레이터는 이미지를 만드는 사람에서 기계가 원하는 것을 알려주는 사람으로 바뀌게 됩니다. 작업에 대한 사고 방식이 달라집니다.

기계가 더 빠르고 저렴하게 작업할 수 있게 되면 많은 디자이너, 아티스트, 일러스트레이터가 일자리를 잃게 될 것입니다. 제 관점에서는 중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여전히 다른 방식으로 무언가를 만들 수 있도록 기술을 활용해야 할 것입니다.

AI 이미지 생성기의 문제점

이 기술을 사용할 때의 문제점은 가짜 또는 변조된 이미지를 만들어 가짜 뉴스를 만드는 등 악의적으로 사용될 수 있다는 점입니다.

가장 일반적인 AI 이미지 생성기 모델

시중에는 많은 AI 이미지 생성기 모델이 있지만 모두 공개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공개되어 있고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4가지 모델을 공유하겠습니다.

DALL-E 2

OpenAI에서 개발한 DALL-E 2는 텍스트 설명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제품(신발, 옷, 가구)의 이미지를 생성하는 것 외에도 기존의 장면이나 사물(캐릭터, 풍경) 또는 개념(감정, 아이디어)과 관련이 없는 새로운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는 AI입니다. 여기에서 사용해 보세요.

A barista makes a coffee in a modern special bar in San Francisco, sunny day. Pixel Art, highly detailed by DALL-E 2
화창한 날 샌프란시스코의 모던한 스페셜 바에서 바리스타가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DALL-E 2로 매우 디테일하게 표현된 픽셀 아트

DALL-E Mini

DALL-E Mini는 최초로 출시된 개방형 AI 모델입니다. 이 AI 모델은 DALL-E 2보다 기능은 적지만 토마토나 사과와 같은 특정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 모델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여기에서 플레이해 볼 수 있습니다.

DALL-E Mini의 작은 토마토

Stable Diffusion

Stability ai는 Stable Diffusion이라는 오픈 소스 이미지 생성기를 만들었습니다. 이 모델의 좋은 점 중 하나는 오픈 소스이며 DALL-E 2와 같은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오픈 소스이기 때문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고 원하는 도구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오늘날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많은 제품이 이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스테이블 디퓨전은 다른 인공지능 이미지 생성기와 달리 기본 스케치만 해도 다른 이미지로 변환하거나 다른 이미지를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A barista makes a coffee in a modern special bar in San Francisco, sunny day. Pixel Art, highly detailed by Stable Diffusion
화창한 날 샌프란시스코의 모던한 스페셜 바에서 바리스타가 커피를 만들고 있습니다. Stable Diffusion으로 디테일이 뛰어난 픽셀 아트.

Midjourney

Midjourney AI 이미지 생성기는 좋은 예술적 결과를 제공하며 많은 컨셉 아티스트가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Discord 플랫폼 위에서 작동하며, 플랫폼에 문자를 보내면 네 가지 결과를 보내주는 방식으로 작동합니다. 그 중 마음에 드는 결과물이 있으면 더 자세한 내용을 추가하여 더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결과를 찾고 싶다면 결과 중 하나를 기반으로 기계에 더 많은 옵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Santiago Bernabeu stadium sketch drawing Leonardo da Vinci style. 4 images by MIdjourney
레오나르도 다빈치 스타일로 그린 산티아고 베르나베우 경기장 스케치. MIdjourney의 이미지 4개

어디에서 테스트할 수 있나요?

다음은 이미지를 만들어볼 수 있는 몇 가지 웹사이트입니다.

DALL-E-2 by Open AI

이 웹사이트를 사용하면 DALL-E-2 모델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무료 크레딧이 제공되며, 그 후에는 더 많은 크레딧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텍스트로 프리미엄 오디오를 만들어주는 play.ht

DALL·E Mini by craiyon.com

이 웹사이트에서는 DALL-E Mini 모델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무료이지만 결과물은 제한적입니다.

DALL·E mini by craiyon.com
DALL·E Mini by craiyon.com

Dream Studio

이 앱은 안정적인 확산 모델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200크레딧(1크레딧은 직사각형 이미지 한 장에 해당)이 제공됩니다. 그 후 1000 크레딧을 얻으려면 10파운드가 필요합니다. 너비 및 높이와 같은 일부 매개 변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The interface of Dream Studio. The app uses the Stable Diffusion model.

Pinegraph

이 웹사이트는 스테이블 디퓨전 모델을 기반으로 이미지를 생성할 뿐만 아니라 컴퓨터로 이미지를 그리고 만들 수 있는 도구도 제공합니다. 이미지를 생성하고 그 위에 그림을 그린 다음 컴퓨터에 다른 이미지를 생성하도록 요청할 수 있습니다.

Pinegraph interface
파인그래프 인터페이스

Midjourney

Midjourney는 Discord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만들므로 텍스트(프롬프트)를 보내면 그 결과를 알려줍니다. 25개의 이미지가 포함된 무료 평가판이 제공되며, 이후 200개 팩을 $10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Midjourney interface
Midjourney interface

Photonic

AI 이미지를 생성하는 또 다른 웹사이트가 있습니다. 어떤 모델을 사용하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좋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프롬프트를 생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가 있어 좋습니다. 몇 개의 무료 이미지가 제공되며, 더 필요한 경우 100개의 이미지에 10달러를 지불해야 합니다.

다음 도구를 사용하여 프롬프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이 기술을 사용해 보면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것이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지만 이러한 도구를 사용하면 더 쉽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Midjourney Prompt Generator미드저니를 위한 간단한 프롬프트 생성 도구입니다.
  • Dall-E2 prompt book많은 예제가 포함된 Dall-E2 프롬프트 북입니다.
  • Phraser.tech프롬프트 생성 과정을 단계별로 안내하는 도구입니다. 미드저니, Dall-E 및 안정적 확산에 사용하세요.
  • DallelistDall-E 2 키워드 데이터베이스에는 아트 스타일, 아티스트 목록, 필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Phase.artAI 이미지 생성기를 위한 키워드 데이터베이스.

결론

이 글은 AI 이미지 생성기/이미지 합성기가 무엇인지 이해하여 기본 사항을 이해하고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작성되었습니다.

글의 서두에서 AI 이미지 생성기의 정의와 장점, 작동 방식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AI 이미지 생성기가 아티스트와 디자이너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어떤 부분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지 살펴봤습니다.

그 다음에는 DALL-E 2, DALL-E Mini, Stable Diffusion, Midjourney 등 현재 사용 가능한 몇 가지 일반적인 AI 공개 모델을 보여드렸습니다.

글의 마지막에는 이미지를 재생하고 생성할 수 있는 앱과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되는 도구에 대한 링크를 공유했습니다.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이 AI 이미지 생성기의 기본 사항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친구나 팀원들과 자유롭게 공유해 주시고, 궁금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알려주세요.

Series Navigation<< 스테이블디퓨전, 이미지 업스케일링 3가지 방법(ControlNet 타일 업스케일, SD 업스케일, AI 업스케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