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 이베이 전략적 제휴

via : Yahoo, eBay form strategic partnership
Yahoo, eBay Partner Up to Fight Google, Microsoft
eBay, Yahoo Forge Multi-Year Partnership
Ebay! cuddles! up! to! Yahoo!

요약하자면.
향후 몇년간 야후와 이베이는 미국에서 그들의 회원과 상점과 광고를 확대하는 데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제휴의 주요한 4가지 부문은 검색과 이미지 광고, 결제, 코브랜드 툴바 그리고 click-to-call.
야후는 이베이의 모든 이미지 광고에 대한 독점적인 공급자가 될 것이며, 이베이 검색결과의 스폰서서치를 보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양사는 이베이를 위해 야후의 웹검색 결과의 양과 질을 증가시키기로 했으며, 이베이는 자사의 최신 상품들을 야후 검색결과에 공급한다.
이베이의 payapl은 야후에 연동되어 야후의 상점과 발행자의 지불을 촉진시키는 데에 이용될 것이다. 야후의 이베이 툴바에는 메일, 이베이 홈페이지, 그외 사이트를 포함하는 사이트 링크와 웹서치 기능이 연동될 것이다.
생각나는 것은.
이베이는 자사 웹서비스의 광고를 확대하려고 하며 그 초기작업을 야후와 진행하려고 한다. 검색 시장의 점유율은 구글이 높지만 다양한 광고(이미지 광고와 같은)를 수주, 운영하는 경헙은 야후가 더 많기 때문일 것이다. 야후는 손쉽게 거대 광고채널을 확보했으며 click-to-call 과 같은 신 광고 상품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관련 글
MS-Yahoo 제휴 살펴보기

via. http://www.techcrunch.com/2009/07/29/microsoft-yahoo-search-deal-the-official-press-release/ MS의 검색엔진이 야후!검색에 사용될 것이며, 야후!는 전세계 양사의 프리미엄 검색 광고주들에게 독점적인 세일즈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광고주들은 Read more

Bing, 검색 결과 나쁘지 않다?

Image by bootload via Flickr 재미있는 기사가 떴군요. Google vs. Bing: The Blind Taste Test 구글과 야후와 MS의 검색 Blind Read more

MS, 다시금 야후에 관심을 보이다

Image via CrunchBase via. Microsoft's Interest in Yahoo Resurfaces Yahoo의 CEO 캐롤 바츠가 그녀의 첫번째 쿼터를 아직 마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Read more

야후의 새로운 프론트 페이지 테스트

이제는 MS에 구걸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야후가 새로운 프론트 페이지 테스트를 하고 있군요. 야후! UI 블로그에 따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Read more

“야후, 이베이 전략적 제휴”의 1개의 댓글

  1. 핑백: VoIP on WEB2.0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