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 구글 멈춰! 잠시 ‘검색’이 있겠다
5년 전 가격비교 검색엔진 마이사이몬을 7억달러에 팔아 닷컴신화를 창조했던 이들은 이번에 쇼핑전문 검색엔진 비컴닷컴(become.com)으로 세계 최대 검색엔진 구글의 아성을 깨겠다는 의욕을 불태우고 있다.
‘쇼핑전문 검색엔진’이라는데, 검색의 욕구가 점점 세분화되어가는 현실을 반영한 전략임에는 틀림없고 더우기 그 욕구를 충족시키면서 수익성을 내는 분야가 ‘쇼핑’이라고 본 것일게다.
전략적으로 의미있는 접근이라고 보여진다.
비컴닷컴은 친화지수랭킹(AIR)이라는 기술로 쓸데없는 정보가 쏟아져 나오는 문제를 해결했다. AIR(Affinity Index Ranking)기술이란 쇼핑에 꼭 필요한 정보만을 뜨도록 하는 기술로 소비자들이 쇼핑과 무관한 정보에 파묻히는 것을 피할 수 있게 됐다.
become.com은 현재 beta service 중이며, 다음은 ipod 키워드에 대한 google.com과 become.com의 검색결과 비교이다.
google.com
become.com
goole과 become 모두 Apple-ipod 사이트를 1위에 올려놓았으나
2위 부터는 결과의 차이가 명확하다.
쇼핑을 목적으로 하는 검색이라면 , google의 결과보다는 become의 결과가 더 만족스럽다.
2위 : CNET Reviews – ipod
3위 : MP3 player buying guide – CNET reviews
5위 : Apple iPod review by PC Magazine
6위 : PCWorld.com – Apple’s Evolutionary IPod
가격비교나 온라인 쇼핑몰은 많지만, 이처럼 contents를 제대로 찾아주는 사이트는 기억나지 않는다.
시장은, 아직도 많다.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