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번역. 스타트업의 마케팅과 고객 행동을 끌어내는 감성

  • yoda 

원문 : Startup Marketing And How Emotion Drives Customer Action
스타트업의 마케팅과 고객 행동을 끌어내는 감성

  • 흥미로움과 미스테리-처음 탐색과 클릭을 유도하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킴. 광고와 이메일에 중요함
  • 욕망과 열망–고려 대상으로 부추김. 사이트 이미지와 제품 페이지, 룩 북에 도움.
  • 급박함와 두려움– 잃어버린 느낌을 유발함으로써 구매를 촉발함
  • 놀라움과 웃음–만우절을 통해 보여지듯, 공유를 이끌어 냄

“감성은 우리의 결정을 보다 충동적으로 만들어 준다.”고 Irrational Lab의 공동 창업자인 Kristen Berman은 말했다. “사람의 충동적인 본성을 볼 때, 브랜드는 측정 지표와 감소를 관찰할 뿐만 아니라  의사 결정 과정의 각 코너에서 인간의 감정에 대해 생각하게 만들어 효율성을 증대시킨다.”

스타트업을 위한 감성 주도 마케팅


스타트업의 브랜드 전략과 메시징은 주어진 청중의 핵심적인 심리적 요구, 욕망과 행동에 맞춰 조정되어야  한다.
아무것도 기억하지 못한다면, 이것만은 기억하라 : 마케팅 조직은 모든 마케팅 채널에 걸친 마케팅 업무에 인간의 감성을 반영해야 한다. 스타트업의 경우, 얼리 어답터와 부족 마인드 커뮤니티의 충성도를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하기 때문에 더욱 중요하다.

Plutchik의 정서학적 이론은 감정은 적을 뿐만 아니라 인지와 행동에서도 중요할 역할을 한다고 설명한다. 그의 “감성 바퀴” 모형은 감정들 사이의 다양한 관계를 보여주고 있다. 마케팅의 세계에서, 이것은 품질 때문이 아니라 감탄, 충성심 혹은 심지어 부러워할 만한 것으로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설명한다.
스타트업에게, 감성 주도 마케팅은 제품이나 비전이 커뮤니티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 보다 광범위하게 지원할 수 있는 지 생각하는 것을 의미한다.

관련 글  2006 연말의 미국 온라인 쇼핑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