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기사 : [e차이나] 인터넷 쇼핑시장 `거침없는 성장`
중국의 C2C 시장이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2006년 3조원이었던 시장이 2007년 현재 3조 7천억, 연평균 35%가 넘는 성장률이다.
중국의 전자상거래는 현재 B2C보다 C2C가 훨씬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데 그 배경에는 ‘제3자 지불시스템’ 과 ‘신용평가 시스템’이 있다.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