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작지만 품격 있는 blog tool – tumblr

관련 사이트 : http://www.tumblr.net/

텀블러의 특징은 깔끔한 디자인과 편리한 에디터에 있다. 웹 서비스형에서 설치형까지 이루 헤아릴수 없이 많은 blog tool이 존재하지만, 그중에서 tumblr는 한눈에 띌 만큼 잘 만든 툴이다.
서비스의 컨셉은 매우 간단하다. 사람들이 블로그에 올리는 자료를 6개 형태-일반적인 포스트, 사진, 인용, 링크, 대화, 동영상-으로 일반화하고 그에 최적화된 입력 필드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입력된 자료를 아주 정제된 출력 방식으로 나타내는 것이다.
1. 입력 화면

2. 입력 툴 (동영상의 경우)

3. 출력 화면

  • 텀블라를 사용하게 되면 기본적으로는 http://ID.tumblr.com/의 주소를 할당받게 되지만,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이 있다면 그쪽으로 바로 연결시킬 수 있다.
  • 또한 텀블라는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RSS를 import할 수 있는 기능도 있는데 이것은 매우 막강하다. 자신이 기존에 사용하던 블로그는 물론 flickr, youtube 등의 기존 서비스의 contents를 그대로 가져올 수 있기 때문이다. RSS를 읽어 들이는 것이므로 업데이트는 물론 자동이다.
  • 템플릿 또한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고, custom으로 제작하는 기능도 포함되어 adsense 등을 추가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플랫폼으로서의 웹을 거론하는 것이 우습게 느껴질 만큼 많은 서비스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데, tool은 점점 더 미세한 곳을 지양하고 있다.
작지만 완벽한, 것은 이제 서비스의 기본이다.

관련 글  야후! 사전 vs 네이버 사전
태그:

“작지만 품격 있는 blog tool – tumblr”의 3개의 댓글

  1. 텀블러를 보다 잘 활용해보려고 돌아다니던 중, 이 포스트를 읽게 되었네요.
    초기 텀블러의 화면 구경 잘하고 갑니다 😀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