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수익 모델은 고객의 만족도와 종업원의 만족도를 체계적이고 밀접하게 연결하는 데에서 만들어진다.
고객의 만족도야 당연한 이야기이겠지만, 종업원의 만족도는 다소 생경하다. 그러나 서비스를 제공받는 고객의 만족도와 그들과 최일선에서 접촉하고 있는 종업원의 만족도는 당연히 일치할 것.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
서비스는 종업원이 종업원이 만들기 때문에 종업원의 만족도가 중요한게 아닌가 싶네요.
만약, 종업원이 개인의 목표와 회사의 목표가 있다면 종업원은 어떤 것을 우선적으로 해야 할까요?
이상적이고 일반적인 논리대로라면, 회사의목표/비전은 종업원의 삶의 목표와 일치해야 해야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