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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마켓의 개요와 특장점

  1. 개요
    • URL : http://market.cyworld.nate.com/
    • 2006년 6월 8일 launch
  2. 특장점
    • Cyworld의 1,800만 회원 기반
    • 1촌 기반의 UGC 활용
    • Nate-on 연동을 통한 실시간 문의 및 배송 조회
  3. 경쟁 현황
  4. 검색 상품 수 (카테고리, 브랜드, 트렌드, 모델명)
  5. SWOT
    • Strength : commnity 기반의 UGC 활용 가능
    • Weakness : 대형 Vendor의 부족으로 인한 카테고리/상품군의 절대적 빈약
    • Opportunity : 개인간 상거래 platform 선점 가능
    • Threats : 경쟁 심화로 인한 마케팅 비용 증가
  6. Conclusion
    • open market place의 성공 요인은 “경쟁력있는 벤더의 확보 -> 다양한 상품군과 저렴한 가격 실현 -> 구매 증대 -> 경쟁력 있는 벤더의 추가 참여”의 선순환에 있으나 현재 싸이마켓의구매력과 상품군은 기존 업체와 경쟁할 수 있는 수준이 아니며, 대대적인 마케팅과 수수료 인하 등의 적극적인 초기 진입 전략이 필요함
    • 그럼에도 불구하고 1촌을 중심으로한 강력한 커뮤니티 및 UGC는 유행을 따르는 상품군, 특히 b2c 거래의 40%를 차지하는 Fashion 상품군에 매우 적합해 보이며 일정한 수준의 상품군과 unique item을 보유하게 될 경우 Fashion 카테고리 점유를 높일 수 있을 것임
    • 팝업창과 프레임으로 대표되는 cyworld의 UI를 그대로 활용하고 있는데, 이것은 많은 정보를 필요로하는 B2C site의 interface와는 어울리지 않으며 특히 제휴 사업을 진행하는 데 애로가 될 것으로 보임.
  7. 상기의 리포트는 2006년 6월에 작성되었으며, 세부 data는 신문기사 및 실제 web site에 근거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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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싸이마켓의 개요와 특장점”의 4개의 댓글

  1. 주황색 때문에 싸이월드마켓을 들어가면 다음온켓을 들어간 것인가 흠칫 놀라곤 하지요.
    그러고보면 야후 쇼핑이 먼저 사용한 녹색이지만 네이버 쇼핑도 녹색을 쓴 이후로 야후 쇼핑을 들어온 유저들은 네이버 쇼핑인가 흠칫 놀랄 수도 있겠단 생각이 드는군요. 특히 개편할 페이지는 더 그런데 ㅠㅠ
    G마켓은 지금까지 주욱 지켜본 바로는 이유를 알 수 없는 엄청난 상품 광고 시작(포털&가격비교의 지면을 G마켓이 다 덮어버림, 쟤들 망할거야라고들 했죠.) -> 팔리는데 수수료가 싸다는 입소문 나기 시작함 -> 벤더들 기웃기웃 -> 정말로 잘 팔림(G마켓은 허덕허덕) -> 가전,컴을 넘어 의류,잡화 벤더까지 모여듬 -> 포털&가격비교에 계속 광고!! -> 벤더 자꾸 모여듬 -> 자체 방문자 생기기 시작함 -> 이효리 써서 오프라인 마케팅과 광고 병행하여 굳히기 -> G마켓 이름 제대로 알려짐 -> 완전히 한바퀴 구름!! -> 옥션 위협 -> 역전?!? -> 고개 빳빳 ㅎ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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