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엘론 머스크, 새로운 AI 회사 설립

  • 체 
엘론 머스크, 새로운 AI 회사 설립

엘론 머스크가 새로운 인공지능(AI) 회사인 X.AI Corp를 설립했습니다.

이 회사는 네바다에 설립되었으며 1억 주를 판매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았습니다. 머스크는 이 회사의 유일한 이사로 등재되어 있으며, 머스크의 패밀리 오피스 이사인 제러드 버첼이 비서실장을 맡고 있습니다. 최근 머스크가 소유하고 있는 트위터도 회사명을 X Corp.로 변경하고 네바다에 법인 설립을 완료했습니다.

법률 전문가들에 따르면 네바다 주법은 델라웨어 주에 비해 회사 경영진과 임원에게 더 많은 재량권과 보호를 제공합니다. 머스크는 때때로 AI 기술의 위험성에 대해 경고하고 정부 규제를 옹호해 왔습니다. 머스크는 AI 야망의 일환으로 지난 11월에 바이럴 챗봇 ChatGPT를 출시한 AI 회사 OpenAI에 대항하기 위해 연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머스크는 8년 전 OpenAI를 공동 설립했지만, 현 CEO인 샘 알트먼과의 권력 다툼에서 패한 후 2018년 초에 회사를 떠났습니다.

머스크는 ChatGPT가 정치적으로 편향되어 있다며 불만을 제기해 왔으며, 그 이유를 공개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지만 보다 진실을 추구하는 AI 모델을 만들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최근 인공지능 연구소인 딥마인드의 과학자 이고르 바부슈킨을 영입하여 새로운 노력을 이끌고 있습니다. 머스크의 새로운 연구소가 성공한다면 더 강력한 AI 모델을 개발하기 위한 기술 기업 간의 경쟁에 또 다른 플레이어가 추가될 것입니다. OpenAI는 올해 초 LSAT와 같은 표준화된 시험에서 대부분의 사람들을 능가하는 성능을 발휘하는 AI 모델인 GPT-4를 출시했으며, 이 모델은 Microsoft의 새로운 버전의 Bing 검색 엔진에 통합되고 있습니다.

지난달, 머스크는 다른 기술 임원 및 AI 연구자들과 함께 첨단 AI 기술 개발을 최소 6개월 이상 유예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개발 중단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업계가 AI 설계에 대한 안전 표준을 설정하고 잠재적인 피해를 방지할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주장합니다. 머스크는 X라는 이름과 오랫동안 인연을 맺어왔으며, 자신의 자녀 중 한 명을 X라고 부르기도 했습니다.

태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