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로레알 국내 시판 시장 진출설에 아모레 `초긴장`
로레알이 한국에서 기를 못 펴고 있다는 사실보다, 아직도 방문판매를 통한 매출 비중(30%)이 가장 높다는 사실에 더 놀랐다.
더 자세한 판매 형태별 매출 비중은 아래와 같다.
![[뉴스] 로레알 국내 시판 시장 진출설에 아모레 `초긴장` [뉴스] 로레알 국내 시판 시장 진출설에 아모레 `초긴장`](http://yoda.co.kr/wp-content/uploads/2007/09/070910_112442.png)
국내 화장품 업계의 Market share는 아래와 같다.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 두 업체의 점유율이 50% 가까이 되는 과점체제.
![](http://yoda.co.kr/wp-content/uploads/2007/09/070910_112457.png)
아래는 1,2위를 다투는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회사 비교. 아모레퍼시픽의 엄청난 방문 판매원의 수를 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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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