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AI 기반 새로운 검색 엔진 구축

  • 체 

Magi‘라고 불리는 이 프로젝트는 현재 서비스보다 더 개인화된 경험을 제공합니다. 현재 구글은 160명의 엔지니어가 이 프로젝트에 풀타임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금융 거래를 돕고, 코딩 질문에 답하고, 코드 스니펫을 생성하고, 음악을 검색할 수 있는 챗봇이 일부 기능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구글, AI 기반 새로운 검색 엔진 구축

구글은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로 구동되는 ‘완전히 새로운 검색 엔진’을 구축하는 동시에 현재 검색 엔진에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프로젝트명 Magi로 작업 중입니다.

뉴욕 타임즈는 “새로운 검색 엔진은 사용자의 요구를 예측하여 현재 서비스보다 훨씬 더 개인화된 경험을 사용자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새로운 Google 검색 엔진. 이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은 디자이너, 엔지니어, 경영진으로 구성된 팀을 구성해 “전 세계 휴대폰과 가정에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을 탑재할 수 있는” 새로운 검색 엔진 개발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Google 검색 엔진은 아직 초기 단계에 있으며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 새로운 시도는 “검색 경험을 재창조하려는 Google의 야망을 보여줍니다.”

새로운 검색 엔진은 “사용자가 검색하는 내용을 기반으로 사용자가 알고 싶어하는 것을 학습”하게 됩니다. 또한 “구매할 물건, 조사할 정보 및 기타 정보에 대해 미리 선택된 옵션 목록을 제공”할 것입니다. 동시에 사람과 대화하는 것과 같은 대화형 검색이 가능해집니다. 이전 보고서에서 구글은 구글 검색에 큰 변화가 있을 것이라고 이야기했습니다.

2009년에 구글은 모든 검색 결과가 모든 사용자에게 맞춤화된다고 말할 정도로 검색 결과를 대폭 개인화하려고 시도했습니다. 하지만 10년 후, 구글은 개인화가 검색자에게 별다른 이점을 제공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검색 개인화는 제한적이었고, 바로 이전 검색어와 사용자 위치에 기반한 일부 지역 맞춤화를 제외하고는 크게 후퇴했습니다.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조치였을지 모르지만, 이제 구글은 Microsoft Bing과 다른 업체들에게 시장 점유율을 잃을 가능성이 있는 상황에 처해 있습니다.

프로젝트 마기. 구글이 완전히 새로운 검색 엔진을 개발하는 동안 160명 이상의 구글러로 구성된 팀이 기존 구글 검색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기 위해 풀타임으로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 보고서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의 코드명은 Magi이며, 이르면 다음 달에 일부 사용자에게 공개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Google, 광고 및 제품 사진에 대화형 AI 추가

보고서에 따르면 동방박사는 검색자가 신발을 구매하거나 항공편을 예약하는 등의 거래를 완료할 수 있게 해줄 것입니다. 이를 통해 검색자는 기존의 수익성 높은 Google 검색 광고를 그대로 유지하면서 금융 거래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검색자는 “소프트웨어 코딩”에 대한 질문에 답하고 사용자의 요청에 따라 코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구글은 컴퓨터 코드 답변 아래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기타 구글 프로젝트. 구글은 다음과 같은 다른 노력도 진행 중입니다:

AI의 도움을 받는 Google 어스의 매핑 기술, 챗봇과의 대화를 통한 음악 검색.
GIFI는 AI를 사용하여 Google 이미지 결과에서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티볼리 튜터는 개방형 AI 텍스트 대화를 통해 사용자에게 새로운 언어를 가르칩니다.
서치어롱은 사용자가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웹 서핑을 하면서 챗봇에게 질문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모든 브레인스토밍 자료나 제품 아이디어가 출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앞서 말했듯이 검색에 새로운 인공지능 기반 기능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곧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것입니다.”라고 Google 대변인인 라라 레빈은 뉴욕 타임즈에 전했습니다.

레빈은 Search Engine Land에 다음과 같은 성명을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수년 동안 Google 검색에 AI를 도입하여 검색 결과의 품질을 획기적으로 개선할 뿐만 아니라 렌즈 및 다중 검색과 같은 완전히 새로운 검색 방식을 도입해 왔습니다. 우리는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설정한 높은 기준을 유지하는 책임감 있고 유용한 방식으로 이를 수행해 왔습니다. 브레인스토밍 자료나 제품 아이디어가 모두 출시로 이어지는 것은 아니지만,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검색에 새로운 AI 기반 기능을 도입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곧 자세한 내용을 공유할 예정입니다.”
관심을 갖는 이유 Google이 OpenAI와 Microsoft에 얼마나 빠르게 변화하고 반응하는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웠습니다. 검색은 놀라울 정도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앞으로 몇 달 동안 검색 광고, SEO 및 기타 형태의 마케팅이 이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는지 지켜보는 것은 흥미로울 것입니다.

관련 글  메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대한 AI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

이러한 변화에 대한 소식을 계속 전해드리겠습니다.

다른 실험적인 AI 제품으로는 챗봇 대화를 통해 이미지를 생성하고 새로운 언어를 배울 수 있는 ‘GIFI’와 ‘티볼리 튜터’가 있습니다.

구글은 다음 달 Magi를 발표할 예정이며, 우선 미국 내 100만 명의 사용자에게 먼저 제공한 후 사용 범위를 확대할 계획입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