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브레인과 딥마인드가 힘을 합치다

  • 체 

기쁜 소식입니다: 구글의 브레인 팀이 알파벳 소유의 딥마인드와 힘을 합쳐 구글 딥마인드를 설립하고, 인공지능이 인류의 가장 시급한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상을 향한 진전을 가속화한다는 목표를 세웠습니다.

데미스 하사비스 딥마인드 CEO가 새로운 그룹을 이끌고, 전 AI 책임자인 제프 딘이 수석 과학자 역할을 맡게 됩니다. 구글과 딥마인드 간의 과거 갈등에도 불구하고 이번 합병은 구글의 AI 역량을 강화하고 AI가 삶을 개선하고 산업을 혁신하며 과학을 발전시킬 수 있는 미래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최고의 AI 인재를 한데 모으는 것은 발전을 가속화하는 데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이번 합병은 AI 업계에 큰 발전입니다.

구글 브레인과 딥마인드가 힘을 합치다

아래는 합병에 대한 안내문입니다.


오늘 오전, 저희는 AI 분야의 발전을 가속화하고 더욱 안전하고 책임감 있는 AI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몇 가지 변경 사항을 발표했습니다. 다음은 데미스 하사비스 딥마인드 CEO가 직원들과 공유한 내용을 요약한 것입니다:

안녕하세요 팀

2010년 셰인 레그와 제가 딥마인드를 설립했을 때만 해도 많은 사람들이 일반 AI는 현실화되기까지 수십 년이 더 걸릴 공상과학 기술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AI 연구와 기술이 기하급수적으로 발전하고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년 안에 AI, 그리고 궁극적으로 AGI는 역사상 가장 큰 사회적, 경제적, 과학적 변혁을 주도할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늘 선다르는 딥마인드와 구글 리서치의 브레인 팀이 구글 딥마인드라는 하나의 집중된 조직으로 힘을 합칠 것이라고 발표합니다. 우리의 재능과 노력을 결합하면 AI가 인류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세상을 향한 우리의 진전이 가속화될 것이며, 저는 이 부서를 이끌고 여러분 모두와 협력하여 이를 구축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Google 제품 분야의 환상적인 동료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수십억 명의 삶을 극적으로 개선하고, 산업을 혁신하고, 과학을 발전시키고, 다양한 커뮤니티에 봉사하는 AI 연구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는 진정한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관련 글  구글, AI 기반 새로운 검색 엔진 구축

구글 딥마인드를 설립함으로써 이러한 미래에 더 빨리 도달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더욱 유능하고 보편적인 AI를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구축하려면 우리 시대의 가장 어려운 과학적, 공학적 과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서는 더 빠른 속도, 더 강력한 협업과 실행, 그리고 의사결정 방식을 간소화하여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구글은 구글 딥마인드를 통해 세계적 수준의 AI 인재와 컴퓨팅 파워, 인프라, 리소스를 결합하여 구글과 알파벳 전반에 걸쳐 차세대 AI 혁신과 제품을 만들고, 이를 대담하고 책임감 있는 방식으로 수행하고자 합니다. 경이로운 성과를 거둔 브레인 팀과 딥마인드 팀의 연구 성과는 심층 강화 학습에서 트랜스포머에 이르기까지 현재 AI 산업의 많은 토대를 마련했으며, 이 새로운 통합 조직의 일원으로서 앞으로 수행할 작업은 세상을 바꿀 차세대 혁신의 물결을 일으킬 것입니다.

순다르, 제프 딘, 제임스 마니카, 그리고 저는 최근 몇 달 동안 서로의 노력을 조율하면서 환상적인 파트너십을 구축해 왔습니다. 제품 담당 부사장으로 리드 팀에 합류하게 될 Eli Collins, 코레이 카부쿠오글루에게 보고하는 연구 리더십 팀에 합류하게 될 주빈 가라마니와 긴밀히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또한, 구글 딥마인드의 연구 진행 상황과 방향을 감독하기 위해 과학 이사회를 신설할 예정이며, 이 이사회는 코레이가 이끌고 조직 전반의 대표들이 참여하게 됩니다. Jeff, Koray, 주빈, 셰인, 그리고 저와 함께 앞으로 이 위원회의 구성을 마무리할 예정입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의 팀, 그리고 우리 모두에게 이 새로운 조직이 어떤 모습일지 궁금한 점이 많으실 것으로 생각하며, 최대한 신속하게 모든 분들께 명확하게 알려드리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순다르의 메모를 읽어보시고 내일 있을 타운홀 미팅을 시청해 주세요.

여러분과 함께 이 여정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고 곧 여러분을 만나 뵙기를 기대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