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같은 장소에서 사계절을 담는 사진 프로젝트

  • yoda 

1년 내내 같은 장소에서 변하는 풍경을 사진에 담은 후 가장 좋은 사진을 모아서 인쇄해 보세요.

같은 장소에서 사계절을 담는 사진 프로젝트

1년 동안의 사진 프로젝트를 하나 정하는 것은 카메라로 계속 활동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반영과 반사 또는 골든 아워에 찍힌 사진 같은 하나의 주제를 촬영하는 도전이든, 일년 내내 다양한 야생동물을 촬영하는 도전이든, 그것은 새로운 기술을 배우고 여러분의 포트폴리오에 다양한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는 멋진 방법입니다.

2021년, 우리는 1년 내내 같은 관점에서 동일한 풍경 장면을 촬영하는 도전을 만들었습니다. 그렇게 4계절이 뚜렷하게 다른 일련의 사진을 전시할 수 있습니다. 올해는 더 많은 눈이 내리길 바라고 이상한 뇌우가 봄 이미지에 드라마를 더할 수도 있었지만 이 결과에 만족합니다.

여러분이 직접 이 프로젝트를 직접 시도해볼 수 있도록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방법과 그 과정에서 배운 내용을 설명하겠습니다.

정확한 위치, 매번 같은 장소에서 찍기

Photopills

PhotoPills 앱에는 특정 위치에 핀을 꽂은 다음 하루 종일 태양의 각도를 시각화하여 일출과 일몰 시 가장 좋은 빛의 위치를 알 수 있는 플래너 모드가 있습니다. 이것은 각 이미지를 촬영할 최적의 시간을 계산하는 데 유용할 수 있습니다.

WHAT 3 WORDS

what3word앱을 사용하면 현재 가로세로 3m의 위치에 대한 고유의 3단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토끼.사라지다.기쁨) 이 단어를 이용해서 처음 온 장소를 기억하고 다음 번에 다시 그 위치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에서 무료입니다.

프로의 테크닉. 사계절 사진 찍기

  1. 셋업하기: 사진을 찍을 적당한 장소를 찾았다면 삼각대에 사진기를 올리고 적당한 구도를 찾을 수 있습니다. 삼객대 높이가 얼마 정도인지, 울타리 기둥 같은 특별한 표식을 메모해 두면 다음 번에 다시 왔을 때 같은 위치에서 구도를 잡는 것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2. 셋팅: 각각의 샷에 동일한 조리개 값을 사용하는 것은 각 이미지간의 심도를 맞추는 것으로 매우 중요합니다. 조리개 우선 모드로 f/5.6, ISO를 400 정도로 설정합니다. 삼각대를 사용하여 카메라가 네 개의 이미지 각각에 대해 정확한 셔터 속도를 계산하게 합니다.
  3. 사진 찍기: 삼각대를 사용하므로 손떨림 방지 기능을 끄고 셔터를 누를 때 흔들림을 방지하기 위해 셀프 타이머 기능을 이용해 사진을 찍습니다.
관련 글  기업이 가격 결정에 AI를 이용하는 방법

일년 중 각기 다른 시간에 같은 풍경을 찍는 것은 풍경 사진 포트폴리오를 만드는 환상적인 방법이며 놀라운 콜라주를 만드는 방법입니다. 이것은 또한 작년에 비해 올해의 콜라주가 얼마나 나아졌는지 확인할 수 있어서 당신이 매해 앞으로 전진하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포토샵 템플릿

4개의 이미지는 각각 20cm * 20cm의 크기에 300ppi 정도가 적당하며, 이렇게 콜라주를 만들면 A4 용지에 딱 맞게 인쇄할 수 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