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페이스북 뉴스 피드에서 게임 메세지를 지우는 방법

  • yoda 

페이스 북의 뉴스 피드에는 수 많은 게임 메세지들이 올라오는데, 내가 실제로 하는 게임일지라도 그 메세지들은 그닥 반갑지 않다.
왜냐하면, 페이스북의 게임을 시작하게 되면 관련 메세지는 모두 게임내에서 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팜빌이나 마피아워 혹은 신규로 만들어지는 게임일 수록 이런 메세지는 증가할 수 밖에 없는데, 그것을 안 보이게 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지우고 싶은 메세지 위로 커서를 옮기면, 위의 그림과 같이 삭제 버튼이 나타난다. 클릭하면 몇개의 삭제 옵션이 나온다.

  1. Hide Jason : Jason(글 쓴 사람)이 올리는 글은 앞으로 뉴스 피드(담벼락)에 나타나지 않게
  2. Hide Pirates Ahoy : Pirates Ahoy(어플리케이션)이 만드는 글은 나타나지 않게
  3. Markas Spam : 스팸으로 신고
  4. Cancel :

만일 당신이 제이슨이 누군지 잘 모른다면 과감히 친구 목록에서 삭제하기를 권한다. 페이스북의 소셜네트웍게임은 그 특성상 많은 친구관계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제이슨은 당신을 게임의 자원으로만 활용하는 것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만일 제이슨과 절친이라면, 어플리케이션의 메세지를 삭제하는 것으로 충분하다. 뭐, 스팸으로 신고를 해도 좋다.
여튼, 삭제하고 나면 나중에 그것을 옵션에서 추가할 수도 있으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아래 그림은 내가 차단한 어플리케이션들이다.

관련 글  ‘쇼핑 천국’ 홍콩이 흔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