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메타, 새로운 AI 모델 출시

  • 체 

메타버스와 NFT에 집중하며 AI에서는 지지부진하던 메타가 간만에 새로운 AI를 출시했습니다.

Meta는 아직 제품을 출시하지는 않았지만 다른 AI처럼 단순히 데이터를 식별하거나 분류하는 대신 새로운 콘텐츠를 생성하는 ChatGPT가 대중화시킨 제너레이티브 AI 유형을 배포하는 몇 가지 기능을 티저했습니다.

이 회사의 연구 부서는 블로그 게시물에서 자사의 세그먼트 애니씽 모델(Segment Anything Model, SAM)이 훈련에서 해당 항목을 접하지 않은 경우에도 이미지와 비디오에서 물체를 식별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SAM을 사용하면 개체를 클릭하거나 텍스트 프롬프트를 작성하여 개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데모에서는 “고양이”라는 단어를 쓰면 사진 속 고양이 여러 마리 주위에 각각 상자를 그리는 도구의 프롬프트가 표시되었습니다.

이 새로운 모델을 사용하면 AI가 클릭 한 번으로 이미지나 동영상 내에서 개체를 추출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여기에서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SAM 모델과 데이터 세트는 비상업적 라이선스에 따라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함께 제공되는 프로토타입에 자신의 이미지를 업로드하는 사용자도 연구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데 동의해야 합니다.

이 모델은 컴퓨터가 이미지나 동영상과 같은 시각적 정보를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는 고급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하며, 이는 인간이 사물을 인식하고 해석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

컴퓨터가 이미지나 동영상과 같은 시각적 정보를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게 해주는 고급 컴퓨터 비전 기술을 활용하여 사람이 보는 것을 인식하고 해석하는 방식과 유사합니다.Meta는 텍스트 프롬프트에서 동영상을 생성하는 Make-A-Video를 포함하여 여러 생성 AI 기능을 선보였습니다.올해 초 Meta의 CEO인 마크 저커버그는 메타 앱에 생성 AI “창작 보조 도구”를 통합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말했습니다. Meta가 AI 경쟁에서 결코 밀리지 않을 것임은 분명합니다.

여러분, 저커버그를 믿어 보세요.

관련 글  유리병 속 판타지 월드: stable diffusion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