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ogby와 AOL shopping의 설문 결과에 따르면
- 미국의 인터넷 사용자 중 80%는 이번 휴가 시즌에 온라인으로 쇼핑을 할 것이라고 응답, 그들은 작년과 유사한 규모 혹은 그보다 많은 금액을 지출할 예정.
- 지출 금액은 평균적으로 $500, 응답자의 40%는 $1480을 쓸 것이라고.
- 온라인으로 쇼핑을 하는 3가지 이유 : 편리함, 선택, 가격
- 58%는 시간을 절약해 준다고 했고, 32%는 가격비교의 편리함을, 29%는 상점에서 찾아낼 수 없는 상품을 찾아낼 수 있다고, 24%는 무료배송을 꼽았다. 반면 세일즈 프로모션이나 급한 쇼핑 등은 17% 밖에 되지 않았고, 9%는 휘발유 가격을 아낄 수 있다고 했다.
쥬피터리서치에 따르면
- 2006년 말의 온라인 쇼핑은 매우 활발할 것이며 전년 대비 18% 정도 성장할 것, 그 금액은 $32 billion 으로 추정.
- 또한 1억 1천4백만명이 온라인 쇼핑을 이용할 것으로 전망
포레스트리서치에 의하면
- 2006년말의 미국 온라인 쇼핑의 거래액은 $27 billion (270억불 = 27조원, 참고로 한국 전자상거래의 2006년 연간 거래액은 13조 765억, 2007년은 18조 526억으로 예측)
- 온라인 쇼핑의 4가지 유형 : 검색엔진(google, yahoo)으로 간다, 마켓플레이스(ebay)로 간다, 웹 상점(amazon)으로 간다, 가격비교(shopzilla, shopping.com)로 간다.
- 근래의 새로운 추세로 대표되는 유형의 사용자들은 웹상점으로 바로 가지 않고, 가격비교를 가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사용자들은 점점 영리해져서 fatwallet.com 같은 할인쿠폰 사이트를 매우 잘 이용한다.
- 이번에 온라인 쇼핑을 하는 사용자 중 75%는 small business(aka.소규모의 쇼핑몰)을 이용할 것.
- 왜냐하면 오프라인 상점에서 쉽게 찾을 수 없는 unique item과 value를 지닌 다양항 상품을 원하기 때문.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
좋은 글이네요.. 저 별표가 올블록 평점에도 반영 됬으면 좋겠어요. digg 처럼. 올블록은 워드프레스용 별점 매기기 플러그인을 개발하라~ ㅋㅋ 그런데, 우리는 연말에 선물을 많이 하나요?
/jmirror님. 잠 안 주무시고 뭐하세요.
크리스마스 선물을 하긴 하지만 저렇게 많이 하지는 않지요. 하지만 미국은 new years day도 겹치니까 우리보다 많긴 할 것 같습니다.
핑백: Yoda, goes shopp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