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생성 AI 분야에서 가장 인기 있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작동 원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https://www.businessinsider.com/prompt-engineering-ai-chatgpt-jobs-explained-2023-3

Prompt engineers are experts in writing prose rather than code to test AI chatbots. 
Nicolas Maeterlinck / Getty Images
  •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AI 챗봇을 테스트하기 위해 코드가 아닌 산문을 작성하는 전문가입니다.
  •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역할은 AI의 오류와 숨겨진 기능을 파악하여 개발자가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 많은 기업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를 고용하고 있지만, 일부 학계에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필요성에 의문을 제기하기도 합니다.

기술 업계에서 가장 핫한 분야에서 일자리를 찾고 계신가요? 챗봇과 대화하는 방법을 알고 있다면 생성 AI의 프롬프트 엔지니어로 채용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대규모 언어 모델에서 실행되는 AI 챗봇에 원하는 응답을 생성할 수 있는 질문을 하는 전문가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코딩을 하는 기존의 컴퓨터 엔지니어와 달리 산문을 작성하여 AI 시스템의 결함을 테스트하며, 인간과 기계의 상호 작용 모델을 개발하고 개선하는 데 필요하다고 생성 AI 전문가들은 워싱턴 포스트에 말했습니다.

AI 시스템 설계 전문가인 알렉스 숩은 AI 도구가 발전함에 따라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챗봇을 엄격하게 테스트하고, 응답을 재현할 수 있으며, 안전 프로토콜을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Venture Beat에 말했습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부상은 OpenAI의 ChatGPT와 같은 챗봇이 전 세계를 강타하면서 시작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ChatGPT에 자기소개서 작성, 코딩 작업 지원, 심지어 데이트 앱에 대한 답변까지 요청하며 이 기술의 놀라운 기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도구가 편향되어 잘못된 정보를 생성하고 때로는 암호화된 응답으로 사용자를 방해할 수 있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이때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더 포스트의 보고서에 따르면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역할은 회사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기본적인 임무는 AI의 능력과 AI가 왜 일을 잘못하는지 이해하는 것입니다.

OpenAI의 CEO인 샘 알트먼은 2월 20일 트위터에 “챗봇 페르소나를 위한 정말 훌륭한 프롬프트를 작성하는 것은 놀라울 정도로 활용도가 높은 기술이며 약간의 자연어로 프로그래밍하는 초기 사례입니다.”라고 썼습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일상 업무를 설명하는 기술 뉴스 사이트 데이터이코노미(Dataconomy)의 보도에 따르면,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AI의 논리적 추론 능력을 테스트하기 위해 “단계별로 생각하라”고 요청하거나, 어떤 단어가 가장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는지 파악하기 위해 “AI에 대한 에세이 쓰기”와 같은 프롬프트를 지속적으로 조정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신속한 엔지니어가 AI의 결함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챗봇이 사용자에게 사랑을 고백하거나 비밀 별칭을 밝히는 등 눈썹을 찌푸리게 하는 반응을 뱉어내는 경향은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기술의 결함과 숨겨진 기능을 식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AI 스타트업 Scale AI의 프롬프트 엔지니어인 라일리 굿사이드는 포스트에 말했습니다. 그런 다음 개발자는 도구의 일부를 미세 조정할 수 있다고 굿사이드는 말했습니다.

관련 글  Apple, AI 기반 건강 코치 앱 쿼츠 출시

12월부터 프롬프트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 굿사이드는 10월에 올린 트윗에서 AI 시스템의 잘못된 답을 해결하는 방법을 설명했습니다.

굿사이드는 챗봇에게 “저스틴 비버가 태어난 해에 슈퍼볼에서 우승한 NFL 팀은?”이라고 묻는 스크린샷을 첨부했습니다. 챗봇은 먼저 그린베이 패커스라고 답했습니다. (비버는 1994년 댈러스 카우보이스가 슈퍼볼에서 우승한 해에 태어났습니다.) 그런 다음 굿사이드는 챗봇에게 “단계별 논리적 추론”을 통해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이 단계를 거치면서 챗봇은 오류를 인식했습니다. 굿사이드가 세 번째로 질문을 하자 챗봇은 정답을 뱉어냈습니다.

굿사이드는 또한 인공지능에게 새로운 지시를 내리는 대신 이전 지시를 무시하라고 지시함으로써 인공지능이 대본에서 벗어나도록 만들려고 시도했습니다. 그는 포스트와의 인터뷰에서 “이러한 장난”은 AI의 행동을 제한하기 위한 “계획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은 ‘미래의 직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일부 학자들은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AI 테스트에 얼마나 효과적인지 의문을 제기합니다.

워싱턴 대학교의 언어학 교수인 셰인 스타이너트-스렐켈드는 프롬프트 엔지니어가 실제로 봇이 무엇을 말할지 예측할 수 없다고 포스트에 말했습니다.

스타이너트-스렐켈드는 “이것은 과학이 아닙니다.”라고 말합니다. “곰을 다른 방식으로 찌르고 어떻게 포효하는지 보자는 것이죠.”

와튼 스쿨의 교수인 에단 몰릭은 학생들에게 수업 시간에 ChatGPT를 사용하도록 요구했지만, 그는 프롬프트 엔지니어의 역할이 곧 사라질 유행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저는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 장기적으로 큰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는 강한 의구심을 가지고 있으며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미래의 직업이 아닙니다.”라고 2월 말에 트위터에 올렸습니다.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신속한 엔지니어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프롬프트 엔지니어를 채용하는 것을 막지는 못합니다.

상용 고객을 위한 뉴스 사이트인 보딩에어리어는 “큐레이션 및 재게시 작업을 통해 콘텐츠를 최적화하기 위한 프롬프트를 구축하고 완성하는 데 집중할” 파트타임 ‘ChatGPT 전문가’를 채용하고 있다고 채용 공고에 명시하고 있습니다.

프리랜서 작업 플랫폼 Upwork의 채용 공고에서는 시간당 최대 40달러를 받고 블로그 게시물 및 FAQ와 같은 웹사이트 콘텐츠를 생성하는 계약직 프롬프트 엔지니어를 찾고 있습니다.

관련 글  메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대한 AI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

AI 계약 검토 회사인 Klarity는 연간 최대 230,000달러에 대규모 언어 모델을 “프롬프트, 미세 조정” 및 “채팅”할 엔지니어를 찾고 있습니다.

특정 결과를 생성하기 위해 프롬프트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Krea, PromptHero, Promptist와 같은 마켓플레이스도 등장했습니다. 수백 개의 비디오 강의와 ChatGPT를 가장 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도 있습니다.

테슬라의 전 AI 책임자인 안드레이 카르파티는 1월에 트위터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새로운 프로그래밍 언어는 영어”라고 말했습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