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에서 오늘 새로운 mobile interface를 내놓았다.
이름하여 zenzui. 무슨 뜻인 지는 알 수 없지만 zui는 Zooming User Interface의 준말인 듯 하다.
아래의 시연 동영상에도 나타나지만 ZUI는 모바일의 작은 output device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매우 강력한 인터페이스라고 생각된다. 마치 thumb-nail처럼 여러 app 들이 한 화면에 나타나고 사용자는 터치스크린이나 방향키를 이용하여 app을 선택하거나 구동할 수 있다.
그들의 마케팅 슬로건은 ‘Stop Surfing. Start Zooming’이며 아래 동영상을 보면 zoom이 어떤 역할을 하는 지 잘 나타난다.
biz-model은 매우 흥미로운데 CPZ(cost per zoom) 방식을 이용하여 zoom 되는 만큼의 수익을 쉐어하거나 zoom 사이에 광고를 넣는 방식이 될 것이라고 한다.
via : Microsoft’s Z Fetish: First Zune, Now ZenZui and its Zoomspace
ZenZui – Microsoft’s New Mobile App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
제프라스킨이 엤날 꼿날에 줌잉 인터페이스에 대해서 책에 쓰셨지요. 아직 겉 핧기 정도의 수준이기는 하지만 모바일에서 일부 구현된 것이 흥미롭네요.
흥미롭네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