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기사 : Yahoo Rearranges Homepage, Moves Logo To Center
로고를 가운데로 옮기고 검색창을 더 잘 보이게, 그리고 위의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search assist’의 기능을 좀더 직관적으로 변경한 것이 주요 특징이다.
search assist를 잘 만들어야 하는 이유는 이렇다.
사용자는 대부분 아주 간단한 검색어(mp3, nike, 청바지, 이효리 등)를 집어넣고 그가 원하는 정보를 찾기 희망한다. 당신의 최근 검색어를 생각해 보라.
“mp3″를 검색하는 사용자가 찾고자 하는 것이 상품인지, 기사인지, 리뷰인지, 사진인지 검색엔진은 알 수가 없고 그래서 제공하는 결과 역시 다소 모호한 수준에서 그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만약, “mp3″를 검색하는 사람들로 하여금 자신의 욕구를 “보다 쉽고 자연스럽게” 구체화시킬 방법을 찾을 수만 있다면? 당연히 검색 결과의 품질은 훨씬 좋아질 것이다.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