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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은 생성형 AI 아바타를 생성하는 인앱 툴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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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은 사용자가 생성형 AI 아바타를 만들 수 있는 새로운 도구를 실험하고 있다고 테크크런치에 밝혔습니다. 이 새로운 도구는 소셜 미디어 컨설턴트 매트 나바라가 처음 발견했습니다. 이 도구는 광범위하게 사용 가능하지 않으며 현재 일부 시장에서 테스트 중이라고 회사는 밝혔다. 이 테스트 제품을 통해 TikTok은 본질적으로 플랫폼 내에서 직접 Lensa와 유사한 앱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나바라가 게시한 스크린샷에 따르면, 사용자가 이 도구에 액세스하면 아바타를 만들기 위해 3~10장의 사진을 선택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도구는 하루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할 때마다 최대 30개의 아바타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업로드한 후 아바타를 생성할 때 사용할 스타일을 최대 5가지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바라는 앱이 AI 아바타를 생성하는 데 몇 분 정도 걸린다고 말합니다. 그런 다음 AI 아바타 중 하나 또는 여러 개를 다운로드하도록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바타를 TikTok 스토리에 공유하거나 프로필 아바타로 업로드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우리는 커뮤니티에 가치를 더하고 TikTok 경험을 풍부하게 할 수 있는 새로운 방법을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즐거움을 선사하고 창의성을 고취하며 문화를 주도하는 안전한 장소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습니다.”라고 TikTok 대변인은 TechCrunch에 이메일을 통해 말했습니다. “일부 지역에서는 프로필 사진을 생성하고 TikTok 커뮤니티와 공유하는 새로운 방법을 실험하고 있습니다.”

틱톡의 도구로 만들 수 있는 스타일은 유료 앱인 Lensa에서 만들 수 있는 스타일보다 제한적이지만, 그 결과는 인상적입니다.

TikTok의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하는 사진은 아바타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없으며, 업로드된 사진은 앱의 콘텐츠 검토 시스템에 의해 검토됩니다. TikTok은 사용자가 업로드한 모든 사진을 짧은 시간 후에 삭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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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kTok은 실험하는 기능이 항상 최종 제품에 포함되는 것은 아니며, 최종 제품에 포함되는 기능의 경우 광범위하게 출시될 때까지 모양과 느낌이 달라질 수 있다고 말합니다.

지난 겨울, Lensa는 전 세계 사용자들이 앱에서 직접 제작한 예술적인 렌더링을 게시하면서 미국 앱스토어 차트 1위에 올랐습니다. 이 앱의 성공에 힘입어 AI 편집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증가하면서 다른 수많은 ‘AI’ 앱이 미국 앱스토어 인기 차트에 진입했습니다. 당시 미국 앱스토어의 상위 3개 순위는 모두 AI 사진 편집기가 차지했습니다.

생성형 AI 아바타 도구의 성공을 고려할 때, TikTok이 플랫폼 내에 자체 버전을 통합하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물론, AI 사진 앱의 성공은 아티스트들이 자신의 작품을 샘플링하는 Lensa AI와 같은 앱에 대한 우려를 제기하면서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습니다. 틱톡은 제한된 도구로 실험함으로써 이러한 논란을 피하고자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TikTok이 인기 있는 AI 앱의 제한된 버전을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통합한 것이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는 점입니다. 지난 2022년 8월에는 사용자가 메시지를 입력하면 동영상 배경에 사용할 수 있는 이미지를 받을 수 있는 인앱 텍스트-이미지 AI 생성기를 도입했습니다. 이 필터는 OpenAI의 DALL-E 2 텍스트-이미지 AI 제너레이터의 인기에 힘입어 출시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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