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은 가깝고도 먼 술이다. 내키는 대로 쓴 맛, 단 맛 정도를 즐길 수도 있지만, 입문자를 위한 소개서 및 매해 출간되는 wine list도 한 두권이 아니다. 그런 의미에서 와인은 social networking에 잘 어울리는 소재가 아닐까?
http://www.snooth.com/
개인적인 wine list를 만들어 평가하고 그것을 자신의 친구들과 공유하면서 새로운 와인을 추천받는 전형적인 SNA 사이트이다. 2007년 초에 론치, 판매자와 사용자에 의해 현재 약 190만개의 와인이 평가되었다. 1차, 2차 funding을 통해 통해 약 130만$의 투자를 유치핸 사이트.
첫 페이지는 아주 간단하지만 누가봐도 ‘와인’ 사이트 임을 알 수 있다.
screen name, email, password로 구성된 신규 가입 페이지
‘good with pork’의 검색이 가능하다. 검색 결과 페이지
와인 상세 페이지. 해마다의 평점 변화를 보여주는 기능은 와인 사이트에는 매우 유용할 터이다..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