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리사인과 연관한 인수 기사가 두건.
1. EBay Buys VeriSign’s Payment Gateway Unit
이베이가 베리사인의 PG(지불수단 정도로 이해하시라)를 $370 million에 사 들였다는 얘기. 2002년 paypal을 $1.5 billion에 인수한 것과 관련하여, 이베이는 결제수단을 온전히 자신들의 system하에 두는 것을 핵심 경쟁력으로 보고 있는 듯 하다.
2. VeriSign snags Weblogs.com
베리사인이 웹로그닷컴이라는 블로그 업체를 $2.3 million에 인수했다는 소식. 베리사인의 인수 목적은 이 회사의 ‘핑’서비스에 있어 보인다. 자신들의 PG를 통해 발생하는 인터넷 거래에 대한 어떤 ‘정보’를 웹으로 핑해주는 서비스를 구상하는 것은 아닐까?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
PG : Payment Gateway의 약자
인터넷상에서의 대금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신용카드, 계좌이체, 전자화폐 및 가상계좌이체를 위한 결제승인 대행 또는 가맹점 대행서비스를 말함.
즉 우리가 인터넷을 통하여 쇼핑을 할 경우 대형업체가 아닌 경우 카드명세서상에 사용처가 "이니시스" 또는 "KCP(Korea Cyber Payment)" 등으로 표시가 되는데, 이러한 이니시스나 KCP 등이 PG업체입니다.
이러한 PG업체는 신용카드사, SK(OK Cashbag), 상품권발행회사(문화상품권, 해피머니 등) 등과 계약을 맺고 소형 인터넷매장을 가맹점으로 모집하여 결제를 연결해 주는 업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