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L이 새로운 쇼핑 사이트를 론치했습니다.
http://www.in-store.com/
froogle.com, shopping.com 등의 굵직한 쇼핑 사이트들과 한판 승부를 겨루게 되겠군요.
in-store.com은
BizRate.com로부터 4만 8천개 이상의 seller와 그들의 2천 5백만개의 상품을 공급받고 있습니다.
최근의 쇼핑 사이트 흐름이 그렇듯, 이 서비스도 쇼핑 검색 엔진이라고 보는게 적합합니다. 새로운 검색기술을 이용하여 BizRate의 노출 방식을 개선할 예정이며 AOL의 새 검색엔진은 고객의 쿼리를 이용, 그들이 무엇을 원하는 지 알아내는 데에 탁월한 성능을 보인답니다.
🙂
AOL의 대변인인 Brian Hoyt에 의하면, 검색엔진에 세번째 글자까지를 처 넣었을 때 무엇을 원하는 지를 추측할 수 있게 될 것이며, 그들이 원하는 상품을 찾아줄 것이라고 합니다. PinPoint shopping이라는 기술입니다.
그리고 AOL의 Instant Messaging기술을 이용하여 검색하고, 리스팅하고, 친구를 찾는 등의 연동 서비스도 진행할 것이랍니다.
검색엔진이 독특합니다!
mp3라고 세글자를 넣으니까 관련 내용이 drop down되어 나타납니다.
Mp3 의 pinpoint shopping 화면입니다.
Digital Camera의 화면은 또 다릅니다.
* 현재의 검색엔진은 너무 많은 옵션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유저가 어떤 옵션을 선택해야 하는 지 자체가 고민스러워진 상황.
*핀 포인트 쇼핑의 검색방법은 하나의 대안이 될 수 있을 것도 같지만, 표준의 인터페이스와 너무 달라서 익숙해 지는 데에는 시간이 걸리겠습니다.
여하튼, 흥미롭습니다.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