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a. EBay buys StumbleUpon for $75M
음. 다소 놀라운 소식에 풀리지 않는 의문.
“ebay가 무슨 목적으로 strumbleupon을 샀을까?”
strumbleupon은 사용자의 browser에 설치되는 툴바를 통해서 재미있는 웹페이지, 웹사이트 등을 공유하고 또한 커뮤니트를 형성하는 어찌보면 2.0의 연장선상에 있는 서비스이다. 한동안 재미있게 이용했던 툴바이기 때문에 기억을 하고 있었고 나 역시 개인 페이지를 가지고 있기도 하다.
ebay가 skype나 shopping.com을 인수한 것은 굉장히 당연해 보이지만, 이번의 strumbleupon 인수는 다소 의아하다.
toolbar와 이베이의 콘텐츠를 연동할 생각을 하고 있는 것일까? 아니면 toolbar를 통한 SNA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일까?
억지로 쉽게 leverage를 하자면, 상품을 추천하고 그것을 이용한 커뮤니티를 형성한다 정도의 idea를 낼 수는 있다. 그러나 strumbleupon은 모든 웹페이지에 오픈된, 즉 영역 제한을 두지 않고 콘텐츠를 제공했기 때문에 성공한 서비스였고, 그래서 이러한 단순 leverage는 효과가 크지는 않을 것이다.
어떻게 활용할 지 기대된다.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