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 전에 회사 랩탑이 불안정해져서 포맷하고 OS를 새로 설치하는 김에 윈도우10으로 변경했다.
예전과 달리 요새는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는 것이 매우 꺼려지는데, 그 이유는 하위 호환이 잘 안되거나 갑자기 바뀌는 낯선 환경 때문이다. 둘 모두 사용성과 관련된다.
MS-DOS에서 윈도우 95로 넘어갈 때의 그 충격, 이렇게 불안정한 OS가 있나 라는 충격.
여하튼 회사 랩탑을 며칠 사용해보니 속도나 사용성이 그리 나쁘지 않아서, 집에 있는 데스크탑도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했다.
윈도우10의 무상 업그레이드 기간은 2016년 7월 29일까지이다.
그런데도 관련 기사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1년 그 후] 윈도우 7으로 다운그레이드 해주세요)에 따르면, 한국 유저들의 윈10 사용 비중은 18%에 지나지 않고 윈7의 사용 비중은 50%가 넘는다고 한다. 주된 이유는 역시 하위 호환과 안정성.
윈10 업그레이드는 다소 신중해야 하겠지만, 뭣하면 다시 윈도우 7으로 돌아갈 수 있으니 일단 업그레이드 해서 사용권을 확보해두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서론이 길었다.
- 엣지 인터넷 웹브라우저 시작 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 윈도우10 Edge 기본 검색엔진 Bing에서 다른 사이트로 변경하기 : 어째서 브라우저 구동시 확인 하는 프로세스를 거치지 않고 Bing으로 셋팅되는 것이냐. 망할 MS.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