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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마존 2014 2분기 실적 발표 : 전년 동기 대비 판매 23%증가한 193억불, 1.26억불 손실

  • yoda 

http://www.webpronews.com/amazon-earnings-released-sales-up-23-2014-07
분기 실적이 193억불이니 한화로는 20조원이 넘게 판매됐고, 판매액에 비하면 1,400억원의 손실은 커보이지 않는다.
참고. 아마존의 다양한 시도
통계청의 발표에 따르면, 2013년 한국의 연간 사이버 쇼핑 규모는 약 38조원.

아마존의 연간 거래액을 80조원으로 산술한다면, 대한민국 전체 거래액의 두배쯤 되는 금액이다. 미국 시장이 얼마나 큰지 알 수 있다.
이번(이전에도 그랬겠지만) 아마존 어닝 릴리즈의 특징은 아래와 같다.

  1. 회사의 실적을 여러 기준에 매우 상세히 제공하고 있어 관심이 있는 사람은 누구라도 아마존의 실적과 사업에 대해 쉽고 자세하게 알 수 있다
  2. 특히 투자자들의 관심일 재무 관점의 예측도 매우 사실적이다. “3분기 판매 실적은 197억불에서 215억불 사이일 것으로 예측한다…”
  3. 핵심 지표에 대한 정의
    • 고객 계정 (customer account) : 고객이 주문할 때 사용하는 고유의 이메일 주소, 제휴 혹은 인수된 사이트의 주문도 포함, 최근 12개월 동안 구매 이력이 있는 경우 활성화된 계정으로 간주
    • 판매자 계정 (seller account) : 고객 계정으로부터 주문을 받는 계정, 최근 12개월간 고객으로부터 주문을 받은 계정을 활성화된 계정으로 간주
    • 등록 개발자(registered developers) : 아마존 웹서비스(AWS)에 등록하고 개발자키를 발급받은 계정
    • 건 (unit) : 월드와이드 아마존을 통해 아마존 혹은 셀러에 의해  판매되거나 다른 도메인에서 판매되는 아마존 소유의 물리적 상품과 디지털상품의 단위 (반품, 환불을 포함), 판매건은 대여, 웹서비스, 광고 비지니스와 선물 등은 포함되지 않음

사업의 목적을 분명히 하고, 그 핵심 지표에 대한 정의와 현황을 모두와 공유하고, 지표를 관리, 예측하여 실패의 확률을 줄이는 것.
쉬워보이지만 핵심이고, 이것을 잘 못하는 팀/조직/회사는 매우 많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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