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마존이 당신을 추적하는 모든 방법과 이를 막는 방법

  • yoda 

개인화나 각종 혜택을 핑계로 인터넷 서비스는 사용자의 개인 정보를 너무 많이 추적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사례이지만 아마존을 구글이나 네이버로 바꿔도 크게 다르지 않아 각자의 개인정보에 보다 주의를 가져야 할 때입니다. Wired에서 옮깁니다.

원문: All the ways Amazon tracks you and how to stop it


아마존이 당신을 추적하는 모든 방법과 이를 막는 방법

아마존은 당신에 대한 엄청난 양의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 편리함이 개인 정보를 제공할만한 가치가 있을까요?

제프 베조스에게는 숨겨진 무기가 있습니다. 바로 데이터입니다. 아마존 소매 제국은 복잡한 인프라와 모호한 작업 방식 위에 구축되었지만 아마존의 성공적인 판매는 매일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무엇을 사고 검색하는 지에 대한 복잡한 지식을 기반으로 합니다.

아마존은 온라인 서점 때부터 데이터에 집착했습니다. 거의 20년 전에 회사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워너 보겔스는 이 회사가 사람들에게 추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가능한 많은 정보를 수집”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이 확장됨에 따라 데이터 수집 작업도 확장되었고 전 아마존 임원은 2020년 BBC와의 인터뷰에서 “아마존은 제품을 판매하지만 실은 데이터 회사”라고 말했습니다.

아마존은 당신에 대해 많이 알고 있습니다. 아마존 생태계에서 당신의 모든 행동-앱이나 웹사이트에서 수행하는 수천 건의 검색부터 모든 개별 클릭, 스크롤 및 마우스 이동에 이르기까지-의 데이터가 있습니다. 이는 시작에 불과합니다. 아마존에 데이터를 요청한 사람들의 10년 간의 쇼핑 기록과 알렉사 기기에서 녹음된 수천 개의 음성 클립을 포함하여 수백 개의 파일이 전송되었습니다.

“아마존을 통한 온라인 쇼핑이 그렇게 편리한 이유는 회사가 수년 동안 그 힘과 범위를 통합했기 때문입니다.”라고 시민 자유 단체인 프라이버시 인터내셔널의 기업 데이터 이용 프로그램 책임자 사라 넬슨은 말했습니다. “이 회사는 쇼핑 플랫폼뿐만 아니라 링 카메라, 알렉사 음성 비서, 웹 서비스, 배송 서비스, 스트리밍 서비스 및 기타 많은 비즈니스 스트림을 통해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 아마존은 의료 분야로 옮겨가고 있는데 이는 넬슨이 우려하는 것입니다.

아마존의 데이터 수집도 규제 기관에서 우려하는 쪽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21년 6월 10일 월스트리트 저널은 아마존의 유럽 본사가 있는 룩셈부르크의 데이터 보호 규제 기관이 개인 데이터를 사용하는 방식에 관해 4억 2,500만 달러의 GDPR 벌금을 준비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경쟁 방지 규제 기관들도 이 회사의 데이터 활용을 주시하고 있습니다. 정부들은 링과 알렉사 녹음 정보를 포함하여 아마존에 더 많은 데이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관련 글  리누스 토발즈, 솔라리스를 씹다.

아마존이 당신에 대해 알고 있는 것

아마존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부터 시작하겠습니다. 4,400단어 이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읽지 않는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아마존이 데이터로 수행하는 작업을 명확하게 보여줍니다. 일반적으로 아마존이 사용자에 대해 수집하는 정보는 세 가지 출처에서 나옵니다. 아마존(및 킨들 책 읽기와 같은 기타 서비스)을 사용할 때 제공하는 데이터, Amazon이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는 데이터(전화기와 위치에 대한 정보), 마지막으로 제3자로부터 얻은 정보(예: 계정이 가짜인지 확인하기 위한 신용 검사)입니다.

이 모든 데이터 수집의 궁극적인 목표는 무엇일까요? 더 많은 물건을 판매하기 위해서입니다. 아마존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것과 싫어하는 것에 대해 알 수 있는 모든 것을 활용하여 사용자가 구매할 수 있는 상품에 대한 추천을 보여줄 것입니다. 더 넓혀보면 가장 인기 있는 판매자와 사람들의 쇼핑 행동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쇼핑에 관한 개인 정보는 매우 민감합니다.”라고 옥스퍼드 대학교 윤리 연구소의 부교수인 카리사 벨리즈는 말합니다. “그것은 한 사람의 건강 상태, 정치적 성향, 성적 행위 등에 대해 알려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아마존에서 책과 영화에서 건강 관련 품목에 이르기까지 모든 종류의 물건을 구매합니다. Alexa의 개인 데이터를 추가하면 더욱 우려됩니다.”

또한 위치 정보를 활용하여 구매한 물건이 실제로 배송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우리는 고객에게 제공하는 아마존 서비스를 운영, 제공 및 개선하기 위해 귀하의 개인 정보를 처리합니다.”라고 회사의 개인 정보 보호 고지에 있으며 수집하는 모든 데이터에 대한 법적 근거를 광범위하게 설명합니다.

사용자가 아마존에 제공하는 정보를 살펴봅시다. 사용자가 아마존 웹사이트, 앱 또는 아마존 제품에서 하는 모든 작업이 어떤 방식으로든 저장된다고 가정해야 합니다. 아마존에서 주문하는 모든 것, 프라임에서 시청하는 모든 프로그램, 아마존 뮤직에서 듣는 모든 노래, 알렉사의 모든 요청은 추적되고 저장됩니다.

아마존의 개인 정보 보호 정책에 따르면 사용자의 설정과 양도하기로 결정한 이름, 주소, 전화번호, 은행 계좌 정보, 나이, 위치, 연락처에 있는 사람들 이름, 이메일 및 주소, 프로필에 업로드한 모든 사진, 재생 목록, 위시 리스트, 음성 녹음; Wi-Fi 정보를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아마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경우 VAT 및 그 외 사업 정보까지입니다.

아마존이 수집하는 자동 정보는 좀 더 소름 끼치는 상황입니다. 아마존 제품을 언제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모든 데이터입니다. 프리랜스 저널리스트인 리카르도 콜루치니는 아마존 웹사이트에서 그가 한 모든 클릭 수를 상세히 기록한 12,048개의 행이 있는 표를 받았습니다. 그는 2018년 “이 값은 특정 페이지를 방문한 날짜와 시간, IP 주소 및 사용 기기, 가능하면 IP 주소 기반의 지리적 위치,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 회사 이름 등에 관한 것”이라고 썼습니다. 마찬가지로 아마존에 대한 다른 데이터 요청은 킨들이 날짜, 읽는 데 걸린 시간, 책의 일부를 복사하거나 강조 표시하는 빈도를 보여줍니다. 마찬가지로 은 감지한 모든 움직임의 기록과 링 앱에서 만들어진 각 탭을 기록합니다.

관련 글  금주의 짧은 소식 2012-09-23

아마존의 개인 정보 통지는 사용자의 IP 주소, 로그인 세부 사항, 컴퓨터 위치, 서비스 사용 시 장치 로그 오류, 앱 기본 설정, 쿠키 세부 정보, 전화 또는 컴퓨터에 연결된 식별자, “스크롤, 클릭 및 마우스 오버와 같은” 페이지 상호 작용을 포함하여 클릭하는 모든 URL을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기업이 제품의 모든 상호 작용을 수집하고 기록하는 것은 드문 일이 아닙니다. 이러한 상호 작용은 제품을 개선하거나 버그를 식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지만 이 정보는 빠르게 축적됩니다. 아마존은 수집한 법적 의무 및 기타 목적을 준수할 뿐 아니라 서비스를 개선하는 데 사용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고객의 개인 정보를 다른 사람에게 판매하는 사업을 하지 않습니다.”라고 개인 정보 보호 고지에 나와 있습니다.

아마존이 사용자에 대해 수집하는 최종 유형의 정보는 타사 정보입니다. 여기에는 귀하가 제공한 주소에 문제가 있는 경우 업데이트된 배달 주소, “공동 브랜드 사업을 운영하는 상인”의 계정 및 구매 정보, 아마존의 자회사와의 “상호작용”에 대한 정보(많은 개인 정보 보호 정책이 있으며)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알렉사와 연결된 장치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신용 기록도 사기 탐지의 일환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추적을 중지하는 방법

아마존이 사용자를 추적하는 것을 완전히 중지하는 불가능합니다. 아마존에서 쇼핑할 경우 데이터가 수집되지만 수집 및 사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한하기 위해 몇 가지 단계를 취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아마존 자체에서 제공하는 반면 일부는 브라우저 설정을 수정하거나 다른 도구를 사용해야 합니다.

첫째, 아마존이 저장한 데이터에 관심이 있다면 다운로드 도구를 사용하여 해당 데이터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Amazon이 가지고 있는 일부를 받을 수 있고 모두를 얻으려면 주제 접근 요청을 해야 합니다.

이 외에도 아마존이 당신의 개인 정보를 개선할 수 있는 몇 가지 제어 기능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알렉사와 링에는 녹음을 삭제하고 개인 정보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정보 허브가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아마존 정보에는 기본 계정이 필요합니다. 아마존에서 사용자의 관심사와 취향에 대해 추론한 내용을 기반으로 개인화 광고를 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전히 이전 구매를 기반으로 한 추천을 계속 표시됩니다 (이 광고들은 조정할 수 있지만 여기서 끌 수는 없음). 또한 제3자가 사용자 정보를 수집할 수 있도록 하는 광고 쿠키를 끄는 것도 고려해야 합니다. 아마존의 타사 쿠키 파트너 목록에는 페이스북부터 모바일 게임 대기업 킹에 이르는 75개 이상의 회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련 글  아마존, grocery 사업을 시작하다.

아마존에서 검색 기록을 해제할 수도 있지만 이 영향은 논란의 여지가 있습니다. “Amazon은 검색 기록을 숨길 수 있습니다”라고 아마존 설정 페이지에 있습니다만, “검색 기록을 해제하면 클릭하거나 이 장치에서 검색한 항목을 표시하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데이터가 삭제되는 것은 아닙니다. 벨리즈는 아마존이 개인 데이터를 삭제하도록 하는 것은 엄청나게 어려울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녀는 “구매 내역을 삭제할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10년 전에 구입한 내용도 삭제하지 않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당신이 할 수 있는 최선은 스스로에게 구매 내역을 숨기는 것인데 물론 말도 안 되는 일이고 그것조차 잘 되지 않습니다” (주문 내역 숨기기는 아마존 계정이 있는 연도에 대한 드롭다운 메뉴가 포함된 주문 페이지에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 자체 툴 외에도 아마존이 사용자를 추적할 수 있는 범위를 제한하려면 개인 정보 보호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타사 쿠키가 자동으로 비활성화되고 웹에서 추적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검색이 아마존 계정에 연결되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면 로그 아웃해야 합니다. 또한 제조업체와 기타 온라인 판매자로부터 직접 제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만약 정말로 아마존에 의해 추적당하고 싶지 않다면 여러분의 아마존 계정을 삭제해야 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