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 : http://www.businessinsider.com/hottest-la-startups-2014-6?op=1
9. Tastemade
https://www.tastemade.com
2012년, 세상을 음식으로 연결하겠다는 취지로 만들어진 회사. 요리 동영상이 주요 콘텐츠.
직원 : 40명
투자 : 100억원
목차
8.Inside
https://www.inside.com
모바일 중심의 뉴스 리더. 속보 위주의 외부 링크와 요약으로 구성. 독자들은 /southkorea /worldcup 등의 최신 주제를 따라가기만 하면 됨
직원 : 15명
투자 : 투자 유치 후 실패한 스타트업 Mahalo의 잔여금으로.
7. Dollar Shave Club
http://www.dollarshaveclub.com/
매월 1불 혹은 6불 혹은 9불을 내면 면도기를 배달해 주는 서비스. 놀랍게도 월 정액을 지급하는 회원이 65만명 이상임.
직원 : 20
투자 : 228억원
6. Factual
http://www.factual.com/
오픈소스 플랫폼의 데이터를 사용하여 앱개발을 가능하게 하는 앱 개발자를 위한 오픈 플랫폼
직원 : 80명
투자 : 270억원
5. Nasty Gal
독립 디자이너의 빈티지 의류, 신발, 액세서리 등의 판매에 특화된 서비스. 서비스 첫날부터 이익을 발생시켜 연간 1백억원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음
종업원 : 284
투자 : 490억
4. Whisper.
http://whisper.sh/
완전한 익명의 사람에게 사진과 문자를 보내는 서비스.
종업원 : 58명
투자 : 600억
3. Machinima
https://www.machinima.com/
유튜브에 인기있는 게임 채널을 다수 보유한 미디어 컴퍼니. 2014년 1월 유튜브의 월간 비디오 뷰가 20억을 돌파. 미국인 6명 중 1명은 마시니마를 온라인으로 보고 있다는 점.
종업원 : 100명
투자 : 676억원
2. Tinder
http://www.gotinder.com/
위치 기반의 데이트앱. 천만명 이상의 유저가 있으며 올해 내로 수백만의 만남이 이뤄질 듯. 근처에 있는 비슷한 관심사를 지닌 사람을 찾을 수 있으며, 소치 올림픽 때 크게 활성화 되었고, 작년 6월 50여 커플이 타인더를 통해 맺어졌다.
종업원 : 5명
투자 : 알 수 없음. 모기업이 ICA
1. Snapchat
https://www.snapchat.com/
모두 다 아는 스냅챗, 상대방이 메시지를 읽으면 사라지는.
일간 3천만명의 사용자가 있으며, 하루에 4억개의 메세지가 전송됨.
직원 : 143명
투자 : 1,430억원
덧글.
특징적인 것은 자기 보호의 측면이 매우 강하다는 점. 흘려보내거나 익명으로 교환하거나. 그리고 (너무 당연하지만) 모바일에 최적화.
- 위스퍼의 투자 금액이 가장 놀랍다. 이전의 익명 메신저와 차별점은 다른 사람의 메시지도 볼 수 있다는 점, 나름 주제를 제공해주는 점, 채팅 등이 매우 쉽게 연결되는 점 등등. 설치하고 메시지 보내고 훑는 중에도 채팅이 날아오는 것으로 봐서는 나름 사용자 층이 두터운 듯 하다.
- 내스티걸은 2006년에 만들어졌으니 산전수전 다 겪은 중견 기업이라고 봐야할 듯.
- 달러 쉐이브 클럽은, 앞으로도 다양한 품목으로 유사하게 서비스할 수 있을 듯. 그런데 2탄이 엉덩이 닦는 티슈였다는 점, 그럼에도 그것이 꽤 많이 팔렸다는 점.
- 머시니마의 동영상의 수준은 매우 높다. 스트리트 파이트
- 인사이드는 모바일의 콘텐트 소비에 최적화 되어 있어 배울 점이 많다.
- 틴더는 뭐랄까, 아주 명료하다. 수백 수천의 이성을 사진 넘기듯 찾을 수 있다. 미국, 스페인, 일본, 한국, 러시아… 전화번호 인증을 거치고, 페이스북 로긴을 거쳐 어느 정도 실명성은 가지고 간다.
- 스냅챗은 페이스북도 경계할만큼이니.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