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광고의 양축인 Search AD와 Display AD의 성장세는 극명하게 드러난다.
CPM 위주의 Display 광고는 더이상 자라나지 않고 conversion을 체크하고 개선할 수 있는 Search AD는 매년 큰 폭으로 증가하고 있다. 아래의 도표는 2000년부터 2008년까지의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한국 시장 규모이다.
다들 손 놓고 있는 이 배너 광고의 engagement와 click과 conversion을 올려줄 방법을 고민하는 회사가 있다. snapAD.com(http://www.snapads.com/)이다.
아래의 데모 동영상을 보자.
SnapAds – Display Ad Optimization from SnapAds on Vimeo.
배너의 버튼 색상/문구를 변형하고, 배경이 되는 이미지를 변형하여 가장 효과가 좋은 배너를 캠페인에 노출하는 알고리듬을 가지고 있는 듯 하다.
배너 광고 시장이 커지진 않을 지언정 그렇다고 사라질 영역도 아니니 이 분야에서 사업 기회를 모색해보는 것도 나쁘진 않겠다. 신선한 솔루션이다.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