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대한 AI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

메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에 대한 AI의 영향에 대해 이야기

Meta는 22개의 ‘시스템 카드’를 통해 Facebook과 Instagram을 위한 AI의 콘텐츠 큐레이션 마법을 살짝 엿볼 수 있는 가이드를 공개했습니다.

목요일에 게시된 블로그 게시물에서 Meta의 글로벌 업무 담당 사장 닉 클레그는 알고리즘의 기반이 되는 AI 시스템에 대한 정보 덤프는 “개방성, 투명성, 책임감이라는 회사의 광범위한 정신”의 일부라고 말하며, Facebook과 Instagram 사용자가 플랫폼에서 보는 콘텐츠를 더 잘 제어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했습니다.

클레그는 블로그에서 “제너레이티브 AI와 같은 강력한 기술로 급속한 발전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사람들이 그 가능성에 흥분하는 동시에 위험에 대해 우려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우려에 대응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개방성이라고 믿습니다.”

이 편리한 가이드는 Meta가 알고리즘, 사용자 맞춤 설정, AI 예측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또는 ‘신호’를 사용하여 콘텐츠 순위를 매기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대부분의 정보는 피드, 스토리, 릴 및 사람들이 Meta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발견하고 소비하는 기타 방법을 다루는 22개의 ‘시스템 카드‘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각 카드는 이러한 기능의 기반이 되는 AI 시스템이 콘텐츠의 순위를 매기고 추천하는 방식에 대한 상세하면서도 접근하기 쉬운 정보를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팔로우하지 않는 계정의 사진 및 릴 콘텐츠를 보여주는 기능인 Instagram 탐색에 대한 개요에서는 자동화된 AI 추천 엔진의 3단계 프로세스에 대해 설명합니다.

  1. 인벤토리 수집: 이 시스템은 회사의 품질 및 무결성 규칙을 준수하는 사진 및 릴과 같은 공개 Instagram 콘텐츠를 수집합니다.
  2. 신호 활용: AI 시스템은 “입력 신호”라고도 하는 사용자가 유사한 콘텐츠 또는 관심사에 어떻게 참여했는지를 고려합니다.
  3. 콘텐츠 순위 지정: 마지막으로, 시스템은 이전 단계의 콘텐츠에 순위를 매겨 사용자가 더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측되는 콘텐츠를 탐색 탭 내에서 더 높은 위치로 푸시합니다.

이 카드에 따르면 Instagram 사용자는 콘텐츠를 저장하거나(시스템이 유사한 콘텐츠를 표시하도록 표시) ‘관심 없음’으로 표시하여 향후 시스템이 유사한 콘텐츠를 필터링하도록 유도함으로써 이 프로세스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자는 탐색 필터에서 ‘개인화되지 않음’을 선택하여 알고리즘에 의해 특별히 선택되지 않은 릴과 사진을 볼 수도 있습니다. 메타의 예측 AI 모델과 이를 지시하는 데 사용되는 입력 신호, 콘텐츠 순위를 매기는 데 사용되는 빈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투명성 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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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왜 이런 콘텐츠가 표시되나요?” 기능의 확장을 통해 사용자는 메타의 머신 러닝 모델에 정보를 제공했을 수 있는 이전 활동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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