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구글, web site optimizer 론치

  • yoda 

“Turn visitors into customers”
‘방문자를 고객으로 바꿔드립니다’라는 모토를 내걸고 구글이 재미있는 서비스를 론치했다.
구글의 CPC를 광고를 통해 들어온, user의 conversion rate을 올려주고 ROI를 높이는 방법을 찾아주는 ‘Website Optimizer‘가 그것이다.
사용자의 conversion에 영향을 주는 요소 – headline, image, promotional text, call to action (예를 들어 쇼핑몰이라면 각각 상품명, 상품이미지, 상품설명, 장바구니 담기 정도가 될 것이다) 들에 변화를 주었을 때 conversion이 어떻게 변화하는 지를 실험할 수 있게 만든 툴이다.
아래의 두 demo를 참조하시라.
1. website optimizer overview
2. websit eoptimizer user guide
이러한 ‘부가’ 서비스는 광고주들에게 실질적인 성과 향상을 주며 또한 인터넷 광고(좀 더 정확히는 google의 cpc 광고)가 어째서 효율적인지를 설명해 줄 것이다. 그리고 이런 합리적인 설명과 접근 방법이 장기적으로 더 많은 광고 수주로 이어짐은 자명하다.
google의 성공이 뛰어난 technician과 engineer만으로 이뤄진 것이 아님을 새삼 깨닫게 된다.
ps. ROI Revolution provides full implementation and design support for Google Website Optimize. 구글이 직접 개발한 툴은 아닌가 봅니다. 🙂
ps2. http://services.google.com/websiteoptimizer/partners.html : 이번 프로젝트와 관련있는 partner사입니다. web site의 conversion을 올려주는 consulting만 하는 회사도 제법 되는군요. 부러운 시장환경입니다.

관련 글  금주의 짧은 소식 2012-12-23
태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