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15.
지금은 adsense 광고가 포스트와 코멘트 사이에 들어있지만 그간 이 블로그의 adsense 클릭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 adsense를 최상단에 노출하기도 했었고, 포스트 상단에 넣거나 포스트의 제목과 글 사이에 넣기도 했었다. 별도의 칼럼을 만들어 글의 중간에 삽입하거나 광고의 수를 늘리거나.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위의 구성대로 할 경우 현재의 구성보다는 훨씬 더 많은 클릭이 나온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지 않는 이유는 사용자에 대한 배려 때문이다.
이 블로그의 refer를 분석해 보면 사용자들이 검색을 통해 들어와서 1-2개의 포스트를 읽고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런데 페이지 구성을 달리 했을 경우 click이 높아지는 현상은 그 사용자들이 post와 광고를 혼동하고 있다는 것 외에 다른 해석의 여지가 없다. 아시다시피 구글 애드센스의 한글 광고는 post의 내용과 무관한 경우가 대부분이니까.
하지만 이렇게 수표를 받고 보니 adsense를 보다 교묘하게 섞어보고 싶은 충동이 드는 것은 사실이다. 🙂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
축하합니당~^^
놀쓰 배너 위치에 있을때 뭐가 이 글과 매칭이 되어 있는광고일까 보기 좋았습니다. 다시 한번 해보면 어떨까요?
“구글”로 올블로그를 검색한 RSS 피드를 받다보면 간혹 접하게 되는 “구글 수표 도착”류의 글을 제목만 보고 지나치곤 했는데, 요다님이 받으셨다니 신기하네요.
요다님 블로그에 방문하면서, 광고의 존재는 통~느끼지 못했었는데….
수표 잘 보았고, 점심 잘 얻어 먹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