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관심기반 광고 – 구글 애드센스의 새 광고

  • yoda 

아래는 구글이 보내온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에 대한 안내메일 중 일부이다.


애드센스는 해당 웹페이지의 내용을 분석, 그것과 관련있는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모델이었는데, 이 모델의 취약점은 해당 웹 페이지가 분석할만한 충분한 컨텐츠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엉뚱한 광고가 노출된다는 것이었다.
관심 기반 광고는, 해당 웹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람을 판단하여 그 사람의 취향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겠다는 것이며 기존의 애드센스가 놓치고 있던 영역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심 기반 광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구글 Adsense 도움말 중 “
What is interest-based advertising and how will it benefit me?“을 보시라.
그나저나 궁금한 것은 구글은 나를 어떤 취향의 사용자로 분류해 놓았을까?

관련 글  디지털 언론의 광고 노출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