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는 구글이 보내온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에 대한 안내메일 중 일부이다.
애드센스는 해당 웹페이지의 내용을 분석, 그것과 관련있는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모델이었는데, 이 모델의 취약점은 해당 웹 페이지가 분석할만한 충분한 컨텐츠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엉뚱한 광고가 노출된다는 것이었다.
관심 기반 광고는, 해당 웹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람을 판단하여 그 사람의 취향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겠다는 것이며 기존의 애드센스가 놓치고 있던 영역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심 기반 광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구글 Adsense 도움말 중 “
What is interest-based advertising and how will it benefit me?“을 보시라.
그나저나 궁금한 것은 구글은 나를 어떤 취향의 사용자로 분류해 놓았을까?
인터넷 서비스 전문가.
전자상거래와 마케팅, 디지털 컨텐츠, 앱스토어, 모바일 게임에 20년 간의 경력이 있습니다. 최근에 노동조합 전임자 생활을 시작했습니다.
삶에는 후회가 없게, 죽음에는 두려움이 없게. 세번째의 암과 싸우는 cancer survivor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