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도쿄 지하철 노선도로 표시한 2009 웹 트렌드

Great Visualization: Web Trends Map 4 (Final Beta)
via. informationarchitects.jp/web-trend-map-4-final-beta/
아래 이미지는 flickr에 구글포토에 저장된 2.6MB의 PNG file

이것은 무엇인가?
이 웹 트렌드 맵은 iA Inc.가 1년에 한번 발행한다. 이 지도는 도쿄 지하철 노선도 위에 가장 영향력있는 333개의 웹도메인과 111명의 인터넷 사람들을 표시한 것이다.
도메인은 iA 리서치팀에 의해 매우 조심스럽게 선정되었으며 각각의 도메인은 트레픽, 수익, 사이트 연령, 도메인 소유 회사 등으로 평가되었다. iA 디자인팀은 선정된 도메인을 도쿄의 지하철 노선도의 각 역의 특성에 맞도록 연결했다. 예를 들면, 트위터는 올해 시부야에 위치하는데, 시부야는 가장 큰 buzz가 있는 지점이기 때문이다.
왜 도쿄 지하철인가? 복잡한 지하철 노선은 우리가 트렌드맵으로 표현하려는 현재의 인터넷과 가장 유사하기 때문이다. 우리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어쨌거나, 도쿄 지하철노선도는 오리지널 버전에 비해 살짝 변형되었다.
어떻게 사용하는가?
먼저, 지도를 들어라! 당신은 각 역의 높이, 넓이, 위치에 따라서 도메인을 평가할 수 있을 것이다.
높이 : 역의 높이는 도메인의 성공을 상징한다. “성공”은 트래픽 뿐만 아니라 수익과 인기도 포함한다.
넓이 : 각 역의 넓이는 그 도메인을 소유한 회사의 안정성을 상징한다. 어쨌거나 모든 큰 회사들이 큰 빌딩을 소유하지는 않는다. 각 도메인이 온라인에서 중요하다고 증명되지 않는다면, 그 역은 얇게 나타날 것이다.
위치 : 노선도에서 각 역의 위치는 그 사이트가 속한 그룹을 가리킨다. 덧붙여 어떤 역이 main line 안쪽에 있다면 그것은 정통적인 사이트이고;main line 위에 있다면 main site이고; main line 바깥쪽에 있다면 그것은 변두리 사이트이다.

관련 글  이마트, 10월 1일 온라인 쇼핑몰 론치

“도쿄 지하철 노선도로 표시한 2009 웹 트렌드”의 1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