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기반 광고 – 구글 애드센스의 새 광고

아래는 구글이 보내온 애드센스의 새로운 광고에 대한 안내메일 중 일부이다.

interest-based advertising
interest-based advertising

애드센스는 해당 웹페이지의 내용을 분석, 그것과 관련있는 정보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효율을 올려주는 모델이었는데, 이 모델의 취약점은 해당 웹 페이지가 분석할만한 충분한 컨텐츠를 갖고 있지 않은 경우 엉뚱한 광고가 노출된다는 것이었다.
관심 기반 광고는, 해당 웹페이지를 보고 있는 사람을 판단하여 그 사람의 취향에 맞는 광고를 노출하겠다는 것이며 기존의 애드센스가 놓치고 있던 영역을 효과적으로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관심 기반 광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구글 Adsense 도움말 중 ”
What is interest-based advertising and how will it benefit me?“을 보시라.
그나저나 궁금한 것은 구글은 나를 어떤 취향의 사용자로 분류해 놓았을까?

관련 글
애드 센스를 제거하다

2007년 4월 100불짜리 수표를 받긴 했지만, 내가 애드센스를 건 가장 큰 이유는  구글의 광고 시스템을 경험하기 위해서였다.그 이후로 지금까지 다시 Read more

구글 수표 도착.

$107.15. 지금은 adsense 광고가 포스트와 코멘트 사이에 들어있지만 그간 이 블로그의 adsense 클릭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시도가 있었다. adsense를 최상단에 Read more

구글, 파비콘(favicon) 변경

바꾼 이유. "구글이 기존 검색엔진을 바탕으로 데스크탑 웹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할 때와 달리 지금은 iPhone 등의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많이 사용하는 Read more

전 미국의 놀이터를 찾아주는 구글 매쉬업 : 플레이 스페이스 파인더

전 미국의 놀이터를 찾아주는 쓸만한 구글 매쉬업이 또 하나 나왔다. 이름하여 Playspace Finder. 주소(http://playspacefinder.kaboom.org/)가 다소 독특하여 kaboom이 뭐하는 곳인지 확인해봤는데 Read more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