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뽑아내는 6단계

via. Learn How to Formulate Attractive Headlines

헤드라인은 비디오나 팟캐스트 혹은 기사의 제목이 될 것이다. 그것은 이메일의 제목이 될 수도 있다. 당신의 콘텐트가 아무리 재미있고 가치있다 하더라도 흥미로운 헤드라인이 없다면 당신은 독자나 청취자를 얻을 수 없다. 얼마나 많은 ‘클릭’을 얻을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이 바로 헤드라인이다. 정확한 헤드라인을 가지고 견고한 트래픽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을 배워보자.

1단계 :  헤드라인은 당신의 성공에 아주 결정적이다.  따라서 아주 멋진 헤드라인을 뽑아내기 위해 시간을 쏟아야 한다는 것에 의심을 갖지 마라.

2단계 : 만일 당신의 글, 비디오, 팟캐스트가 특정한 키워드에 기반하고 있다면 그 키워드가 헤드라인에 들어가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 이 작업은 오랫동안 구글 랭킹을 향상시켜 줄 것이다.

3단계 : 콘텐트의 이점이 무엇인지 자문하라.  당신의 독자와 청취자가 콘텐트로부터 무엇을 얻을 수 있는가? 예. a) 트위터에서 더 많은 팔로워를 얻을 수 있는 방법 b) 트래픽을 만들어내는 7가지의 비법

4단계 : 콘텐트로부터 그 어떤 궁금증을 유발할 수 있는가?  어떤 것이 당신의 헤드라인을 클릭하도록 만들 수 있을까 예. a)다이어트가 99% 실패하는 이유 b) 당신의 상사가 해고되길 바라는 사람은 또 누구일까?

5단계 : 혹은 아주 충격적인 헤드라인을 만들 수 도 있다.  예. a) 아웃소싱에 관한 적나라한 진실 b)네트워크 마케터들은 어떻게 그들의 기회를 날려 먹는가

6단계 : 언제나 마케팅의 가치를 더할 수 있도록 만들어라. 당신의 영역에서 당신을 전문가로 보이게 만들어줄 최고의 콘텐트들로 내용을 구성하라. 헤드라인은 콘텐트만큼이나 중요하다.

팁:
몇몇 아주 좋은 헤드라인은 숫자를 이용한다.  “가장 치명적인 3가지의 실수…”
‘또 누가’라고 접근하는 것은 매우 효과적이다. “또 다른 누군가 원하는 …”
많은 사람들은 “…하는 방법”을 통해 배우는 것을 좋아한다, 따라서 그러한 헤드라인 역시 사람들을 끌어온다.
또한, “왜…”는 사람들을 더 깊이 생각하게 만든다.
그리고 “당신은…”이라는 표현은 궁금증을 유발한다.
잡지 표지의 멋진 헤드라인들을 살펴볼 것.
웹사이트를 돌아다닐 때 어떤 헤드라인이 당신을 흥미롭게 만드는 지 봐 둘 것.
 

“매력적인 헤드라인을 뽑아내는 6단계”의 1개의 댓글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