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마이크로소프트, 빙은 고급형 GPT4 모델에서 운영될 것으로 확인

지난 1월, Microsoft와 OpenAI는 파트너십을 갱신하고 Bing 검색에 AI 강화 조회 기능을 도입할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제 Bing 검색은 출시 이후 지금까지 고도로 발전된 GPT3.5 모델의 후속 버전인 GPT4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소식은 모두에게 흥분되고 예상치 못한 소식입니다.

GPT4는 자연어 쿼리를 이해하고 더 정확한 결과를 제공하는 Bing 검색의 능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Microsoft와 OpenAI의 파트너십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AI 기술과 그 응용을 발전시키기 위한 중요한 단계입니다.

Microsoft는 Bing에 대한 큰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Google은 AI 시스템 Bard를 통해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이들은 우리가 정보를 검색하는 방식을 완전히 재창조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들 기업은 단순히 사용자가 필요한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다른 웹사이트로 안내하는 것이 아니라, 바드나 빙과 같은 AI 시스템이 자체 브랜드 검색 페이지에 정보를 자동으로 요약하여 표시하기를 원합니다. 사용자가 직접 찾았을 수도 있는 모든 정보는 알고리즘이 처리합니다. Bing 프리뷰 대기자 명단에 등록하고 GPT4를 사용해 보면 이 새로운 현실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AI와 온라인 검색의 미래에 대한 흥미로운 시기입니다.

검색 엔진에 대한 이 새로운 접근 방식은 사용자에게 편리할 뿐만 아니라 사용자를 자사 웹사이트에 계속 머물게 하고 잠재적으로 참여도와 수익을 높일 수 있어 기업에게도 유익합니다. 하지만 AI가 생성한 요약 정보에만 의존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편견과 부정확성에 대한 우려도 있습니다.

닥터제인의 생각.

GPT4가 전문 기업용으로 사용될 것으로 예상되는 비싼 요금을 들고 나온 상황에서, 일반인이 GPT4를 사용하려면 빙을 쓸 수 밖에 없습니다. 빙의 도약이 예상되며 구글의 행보도 기대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