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thoughts on “삼성, 어이없는 표절광고

  1. 완전 달라요. 완소 소시 비중 99%. 소시 밖에 안보임.

  2. Talk Play Love가 디스커버리 채널을 따라했던 것 같이 이 광고도 상당부분 차용을 했군요. 음악에 맞춰 함께 춤을 추는 문화가 국내에선 생소한 듯 친절하게 소녀시대를 내세웠지만 말이죠. 일단 화면의 색감이나 구도나 로케이션 같은 경우는 완벽하게 카피를 한 것 같구요.

    티-모바일 광고가 플래시 맙이란 현상을 춤과 함께 이용하여, 전파되는 커뮤니케이션 혹은 바이럴 같은 컨셉을 이용했다면, 삼성의 광고는 그냥 소녀시대의 느낌만 이용한 것 같군요. 게다가 이들이 사람들 곁에 다가갔다기 보다는 좀 더 가까운 곳에서 관상의 대상으로만 비치는 듯 해서, 정말 원작의 절반도 따라하지 못한 광고라고 생각이 듭니다.

    컨셉의 도출이나 광고의 만듦새가 Talk Play Love팀에서 한 듯한 느낌이 강하네요. 만일에 알았든지 몰랐든지 이런 광고를 내는 건 그닥 현명한 방법은 아닐텐데요…

  3. 댓글이 잘 안 달리나요? 어떤 문제가 있는 지 알려주시면 고치겠습니다.

    그나저나 입에 달라 붙던 그 ‘문제 없어’ song 역시 (미페이님이 알려주신 동영상의) 표절이었던 게군요.

의견을 나누고 싶습니다.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