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신정아 누드와 언론 이데올로기

Posted 2 CommentsPosted in 뉴스

문화일보 홈페이지가 접속 폭주로 down 됐다. 웹서비스 담당자는 정신없을 것이고 기자는 한건 올린 흥분을 가리지 못할 것이고 데스크는? 데스크는 폭주하는 관심에 비릿한 웃음을 참고 있으려나? 참으로 한심한 언론이다. 이런 한심함은 굳이 문화일보에 국한되지 않는다. 한국의 언론은 각자의 이데올로기도 없고 색깔도 없을 뿐 아니라 개인의 사생활 보호는 물론 언론이 지녀야 할 최소한의 사회적 책임감도 갖고 있지 […]

[site] 썬샤인 뉴스

Posted Leave a commentPosted in 뉴스

강준만 교수의 ‘심형래의 ‘디워’와 ‘취향 전쟁‘이라는 글을 읽다가 발견한 사이트. 시원시원한 디자인에 폰트, 눈이 피곤하지 않은 색과 네비게이션. 웹 사이트에서는 프로의 냄새가 물씬 풍기지만 이 사이트는 강교수의 지도 아래 전북대학교 학생들이 운영/유지하고 있다. 자꾸만 소외되고 사람들이 떠나가는 지역 문화의 발전에 조금이라도 기여하고자 함이란다. 무릇 대학 교수쯤 되는 지식인은 이런 일을 해야 한다.

[뉴스] ‘찌질이’들이 임수혁을 위해 모금한다고?

Posted Leave a commentPosted in 뉴스

via. ‘찌질이’들이 임수혁을 위해 모금한다고? 이런 게 스포츠의 매력이다. 비록 한국의 프로야구가 전두환의 3S 정책으로부터 시작되었지만 이제는 하나의 문화임에는 틀림없고, ‘대체 야구를 잘한다는 이유로 같은 양의 육체 노동을 하는 다른 노동자들의 몇십배 몇백배의 임금을 받는 것이 옳단 말인가’하는 의문을 여전히 가지고 있지만, 스포츠에는 인간의 밑바닥을 뒤져내는 그 어떤 힘이 있다. 이런 기사도 있다. ‘힘이 나는 […]

[뉴스] 로레알 국내 시판 시장 진출설에 아모레 `초긴장`

Posted Leave a commentPosted in 뉴스

via. 로레알 국내 시판 시장 진출설에 아모레 `초긴장` 로레알이 한국에서 기를 못 펴고 있다는 사실보다, 아직도 방문판매를 통한 매출 비중(30%)이 가장 높다는 사실에 더 놀랐다. 더 자세한 판매 형태별 매출 비중은 아래와 같다. 국내 화장품 업계의 Market share는 아래와 같다.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 두 업체의 점유율이 50% 가까이 되는  과점체제. 아래는 1,2위를 다투는 아모레퍼시픽과 엘지생활건강의 회사 […]

당신이 알아야 할 100가지 사이트 from TED

Posted 1 CommentPosted in 뉴스

via. 100 websites you should know and use TED는 Technology, Entertainment, Design의 약자로 이 세가지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만들어진 컨퍼런스이며 매해 몬트레이에서 열린다. About TED에 보다 상세한 안내가 있고 지난 2003년에 제인구달, 2005년에 브라이언 그린, 2006년에 알 고어 등이 이 컨퍼런스에 참여했다. 이번 TED 2007에 Taschen GmbH의 편집장인 Julius Wiedemann가 권장한 매우 새롭고 비범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