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니스의 상인 ★★★★

Posted 4 CommentsPosted in 영화

url : http://imdb.com/title/tt0379889/ 알파치노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반드시 봐야 할 영화가 하나 더 추가된 셈이다. ‘심장을 도려내겠어’ 라고는 법정에서 가죽 띠에 칼을 갈아대는 샤일록, 그 독기 어리고 살기 넘치는 눈빛. 아, 역시 알 파치노. 영화는 다소 길다. 특히나 안토니오에게서 피를 흘리지 말고 살 1파운드를 도려낼 것을 명하는 결말 이후의 이야기는 실상 군더더기다.

First Lady’s Gallery

Posted Leave a commentPosted in 뉴스

First Lady’s Gallery http://www.whitehouse.gov/history/firstladies/ This White House Web site presents information on the lives of all U.S. President’s wives, from Martha Dandridge Custis Washington through Laura Welch Bush, our current first lady. 21세기의 서두에 들어가 있는 ‘Bush’. 거슬린다.

웹 브라우저 4종 셋트

Posted 2 CommentsPosted in 일상

오늘 Flock을 설치하여 총 4종의 웹 브라우저가 돌아가고 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단연코 FireFox 1.5 beta 2 그 다음이 Internet Explorer Opera는 free ware가 되었다는 소식에 다운받았으나 거의 사용하지 않고, Flock는 FireFox를 기반으로 하고 있어서 낯이 익기도 하고, Del.icio.us와 blog, Flicker와의 연동 등이 제법 맘에 든다.

2005 칸 국제광고제

Posted 2 CommentsPosted in 뉴스

url : http://www.canneslions.co.kr/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광화문 씨네큐브에서 칸 광고 영화제 수상작을 볼 수 있습니다. 갈 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잘 만든 광고 열 영화 안 부럽습니다.

타인은 지옥이다

Posted Leave a commentPosted in 읽고 쓰다

여전히, 네, 그렇습니다, 여전히. (혹시 아직도 라고 반문하신다 해도 마찬가지이겠습니다.) 그는 이상주의자이고 몽상가입니다. 세상에 오차가 전혀 없는 communication이 가능할 거라고 믿다니 말입니다. 당치도 않지요. 무신론자이고 실존주의자라는 면에서는 그는 사르트르와 비슷합니다만, 그가 ‘타인은 지옥이다’라고 내뱉는 것은 전혀 다른 의미에요. 여전히, 그리고 아직도. 사람들은 타자를 ‘온전히’ incorporate하거나 introject 하지 못합니다. 대개의 사람들은 상처를 입히거나 받으면서 타자의 실존을 […]

Posted 2 CommentsPosted in 일상

세상에는 온전히 자기 혼자 버티어야 할 몫이 있다. 비록 그 몫이 누군가의 눈에는 별 것 아닌 것 같을 지라도, 담담하게 버텨내기란 쉽지 않은 일일 수도 있다. 약해지려는 마음, 비웃으려는 마음. 모두가 좋지 않다. 간소하게 지나치라.

어머니 보시구랴.

Posted Leave a commentPosted in 일상

1. 민둥산 억새여행 3만 5천원 (도시락 제공) 07 : 30 –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 11: 20 – 민둥산 도착 21 : 00 – 서울 도착 자세히 보기 2. 태백선 단풍열차 여행 3만9천원 (중식제공) 07 : 00 – 광화문 동화면세점 앞 10 : 00 – 영월 선돌 11 : 00 – 청령포 13 : 0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