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요즘 앱스토어에서 찾는 앱

Posted on Leave a commentPosted in 일상

문재인 대통령이 당선 소감을 발표하고 총리를 비롯한 일부 인사를 직접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사람들은 그 질의 응답을 실시간 영상으로 보길 원해 뉴스앱을 많이 검색했다. 애플 앱스토어는 그런 트렌드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한국에서 뉴스는 jtbc에 이어 sbs인가 보다. 

홍준표의 공약

Posted on Leave a commentPosted in 일상

이런 역사의 장면도 있었다는 것을 잊지 않기 위해 남기는 홍준표의 공약.

도대체 담뱃값을 확실히 내리는 것이 무슨 가치가 있단 말인가?

주요 공약이 담뱃값, 기름값, 통신비 인하인데, 누구네 집 월간 계획도 이렇게 짤 수는 없다.

대한민국의 가장 큰 현안이 무엇인지,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장기적 대책은 무엇이고 임기 내에 추진할 수 있는 정책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연구해야 할 것 아닌가 말이다.

국가를 5년이나 책임 져야하는 사람이 담뱃값인하를 가장 먼저 해야 할 일로 내세우는 현실, 이게 2017년 대한민국이다.


5월 9일 선거를 마치고, 34% 정도 개표가 진행되었다. 놀라운 일이 발생하여 추가 업데이트 한다.

담뱃값 인하를 1번 공약으로 내세운 홍준표가 대구(47%)/경북(53%)에서는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대구/경북은 생각이 없는 사람들인가? 저 지역을 도려내서 홍준표와 함께 어딘가로 영영 보내고 싶다.

만만한 노엄 촘스키

Posted on Leave a commentPosted in
만만한 노엄 촘스키10점
데이비드 콕스웰 지음, 폴 고든 그림, 송제훈 옮김/서해문집

노엄 촘스키가 잘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미디어가 그를 두려워하기 때문이다.


촘스키의 생각을 요약하면

민주주의

  • 우리의 지도자들은 우리가 스스로에게 가장 유익한 것을 판단하지 못할 만큼 어리석다고 생각한다.
  • 그들은 민주주의가 오로지 엘리트들 – 부자와 권력자-을 위한 것이라고 믿는다.
  • 그들은 ‘국가를 소유한 이들이 국가를 경영해야’ 한다고 믿는다.

정치

  • 정치는 선거 또는 민주주의와 관련된 것이 아니다.
  • 정치는 국가(전 세계와 우주)의 통제권을 두고 경쟁하는 투자자들끼리의 상호작용이다.

미디어

  • 미디어는 단지 부자들과 권력자들을 위한 광고 산업에 불과하다. 미디어의 역할은 소수의엘리트 지배집단의 미덕을 믿도록 ‘사람들의 정신’을 훈련시키는 것이다.

최근 몇년간 이렇게 먹는 방송과 여행가는 방송이 늘어난 이유는 명백하다. 대중들이 불편한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게 만들고 관심사를 원초적인 쾌감으로 돌려 안주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민중은 개, 돼지”라고 말했던 나향욱 같은 이는 오히려 순진한 축에 속할 지도 모른다. 자기 속내를 거짓없이 드러냈다는 점에서 말이다.

여전히 시대는 계급주의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고, 내가 어떤 계급에 속하는 지 명백히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

소고기 장조림

소고기 장조림은 사태, 우둔살, 홍두깨살, 앞다리살을 주로 사용하는데, 사태는 쫀득한 식감이 좋고 우둔과 홍두깨살은 결이 곱고 육즙이 풍부합니다.

Print Recipe
소고기 장조림
소고기 장조림
Course 반찬
Cuisine 한식
Prep Time 60 minutes
Cook Time 60 minutes
Passive Time 1 hour
Servings
people
Ingredients
소고기
조림장
Course 반찬
Cuisine 한식
Prep Time 60 minutes
Cook Time 60 minutes
Passive Time 1 hour
Servings
people
Ingredients
소고기
조림장
Instructions
소고기 준비
  1. 소고기는 5cm-6cm 폭으로 큼직하게 잘라 찬물에 30분 담궈 핏물을 뺀다
  2. 대파는 큼직하게 썰고, 생강은 저며 썰고, 건고추는 씨를 털어 준비한다.
  3. 생각, 통마늘, 통후추를 넣고 센물에 팔팔 끓인다.
  4. 물이 끓기 시작하면, 소고기를 넣고 뚜껑을 열어둔채 냄새를 날리며 5분 ~ 10분 정도 삶는다. 고기를 먹는 요리이므로, 물이 끓기 시작한 후에 고기를 넣어야 하고, 중간 거품은 국자로 걷어낸다. 이후 뚜껑을 살짝 열릴 정도로 덮고 중약불에서 30분 ~ 40분 정도 푹 삶아 익힌 후에 꺼내 식힌다. 식힌 고기는 결방향으로 썬 뒤 손으로 찢어둔다.
  5. 육수는 면포에 걸러 조림장에 함께 사용한다.
조림장
  1. 물과 육수, 간장, 설탕, 청주, 매실청을 넣고 조림장을 끓인다.
  2. 조림장이 끓기 시작하면 고기를 넣고 중약불로 줄여 10분 ~ 20분간 뭉근하게 졸여준다.
  3. 메추리알이나 삶은 달걀을 추가할 경우, 마지막 15분 전에 넣어 간이 밸 수 있도록 한다.
  4. 밀폐 용기에 조림장과 함께 담아 보관한다.

조림장에 오래 끓일 경우 점점 짠 맛이 강해지므로, 적당한 시간을 맞추는 게 포인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