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일상

Sing (8/10)

중반 이후부터 재미있습니다. 뮤지컬로 나오면 좋겠습니다.

유수 싶은 극장을 물려받은 아들, 극장 운영자이자 공연 기획자로 이것 저것 시도해 보지만 제대로 된 작품은 없고 극장은 문을 닫을 지경.

아버지 대에서는 멋지고 화려한 작품들이 상영됐지만 이제는 상금 1천불 짜리 오디션도 겨우 진행할 수준.

어렵더라도 꿈을 잃지 마세요.

하고 싶은 일에 최선을 다하면 언젠가는 이뤄질 거에요.

영화의 메세지는 상투적입니다.

네, 그리고 결말마저 너무 뻔해서 이런 이야기로 어떻게 관객을 끌어 들일 것인지 매우 궁금했습니다만, 그 비밀은 노래에 있었습니다.

Sing에는 굉장히 많은 명곡이 들어있습니다.

https://open.spotify.com/playlist/2qWyezYbFl3kkNSj7CgsWE?si=Z05GqWUJQOOTaIoDeuoL5w

스포티파이의 Sing 사운드 트랙을 들어 보세요.

신디 로퍼, 프랭크 시나트라, 샘 스미스, 스티비 원더, 레너드 코헨, 비틀즈, 케티 페이, 레이디 가가, 반 헤일런, 데이빗 구에타, 에미넴, 에어로 스미스, 시아 까지.

장르와 시대를 넘어선 명곡들이 엄청나게 들어 있고, 마이 웨이 정도를 제외하면(이 곡이 몇번씩 반복되는 이유는 주제가이기 때문입니다) 각각 몇소절 나오지 않기 때문에 영화를 보는 내내 음악으로 숨은 그림 찾기를 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한편, 제가 이 영화에 몰입할 수 있던 것은 코알라가 물안경을 쓰던 장면부터였습니다. 뜬금없이 물안경을 쓰고는 ‘내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할거야’라는 대사를 치는데, 궁금증과 함께 바로 폭소가 터져 나왔습니다.

코알라의 크기와 그 부드러운 털, 그리고 회색 색깔까지.

어찌나 재미있는 장면이었던지, 그 이후로 영화에서 눈을 떼기가 힘들었습니다.

By yoda

Survivor who has overcome cancer twice.
Booker. Thinker. Photographer. Writer.
Internet business strategist.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