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뉴스

IMDB의 위치 기반 정보 제공

동화책 ‘찰리와 초콜릿 공장‘에 관한 글을 쓰면서 관련 영화 정보를 찾기 위해 IMDB를 뒤지다가 새로운 기능을 발견했다.
위의 그림에서 보듯이, 사용자가 찾고 있는 영화의 상영 개시 날짜를 IP 추적을 통해 해당 국가에서 상영된 날짜로 정보를 특화시켜 보여주는 것이다. 물론, more에는 더 많은 나라의 상영 일자 정보가 들어가 있다.
이런 서비스에 다시금 눈이 돌아가는 이유는, 바로 지금 웹의 정보들이 (GPS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모바일 기반으로 활발하게 넘어가고 있기 때문이다. IP 분석을 통한 local 정보 제공은 GPS 기반에 비하면 그 정확도가 현저히 떨어진다.
GPS를 활용한다면 당장 다음과 같은 모바일 영화 예매가 가능해진다.
사용자 입장에서는.
보고 싶은 영화가 있다 -> 인터넷에 연결되어있는 커뮤니티의 정보를 활용 친구들의 리뷰나 평을 찾아본다 -> IMDB 등을 통해 영화의 상세 정보를 습득하고 -> 현재 위치에서 가까운 극장을 찾아 -> 내가 사용 가능한 할인 정보를 보고 -> 적당히 예매를 마치고 -> 상영시간까지 얼마의 여유 시간이 있는 지 확인한 후에 -> 그와 비슷한 장르 영화의 무료 trailer를 보거나 -> 아니면 영화 관련 게임이나 포스터, 음악 등을 다운로드 한다.
극장 입장에서는.
이제 상영시간이 30분정도 남은 영화가 있는데, 표 판매가 반 밖에 되지 않았다 -> 30분 이내에 도착할 수 있는 사람들의 정보를 모아서 -> 할인쿠폰을 날리거나, 팝콘을 제공하거나, 한장 값에 두장을 날리거나 등의 benefit을 준다 -> 상영 시간이 가까워질 수록 benefit은 커진다 -> 사람들이 낚여서 모바일로 바로 예매하고 결제한다 -> 극장의 좌석이 찬다 혹은 좌석이 차지 않더라도 표는 모두 판매된다. ^^
우리가 제공하는 웹 서비스를 다시 한번 들여다 보고, 지역 정보 기반으로 강화할 정보가 있는 지 확인하고, 또 그것을 모바일로 확장할 수 있는 지에 대해서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때다.

By yoda

Survivor who has overcome cancer twice.
Booker. Thinker. Photographer. Writer.
Internet business strategist.

One reply on “IMDB의 위치 기반 정보 제공”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