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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Yahoo 제휴 살펴보기

MS의 검색엔진이 야후!검색에 사용될 것이며, 야후!는 전세계 양사의 프리미엄 검색 광고주들에게 독점적인 세일즈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광고주들은 프리미엄 광고주들을 점담하기 위한 세일즈팀과 단일 플랫폼을 통해 효율과 사용성 측면에서 이익을 보게 될 것이다.
(광고주들은) 더이상 검색의 70% 이상을 독점하고 있는 하나의 회사(=구글)에 의존하지 않아도 된다.

  • 10년짜리 장기 계약이다.
  • MS는 향후 10년간 야후의 핵심 검색 기술을 흡수할 수 있게 되었고 MS의 Bing은 야후의 독점적인 검색 및 광고 플랫폼으로 사용된다.
  • 야후!는 양사의 프리미엄 검색광고주의 독점적인 세일즈 권한을 갖는다.
  • 양사는 각각  Display 광고 사업을 진행할 수 있고 세일즈 할 수 있다.
  • 야후는 MS가 공급하는 검색을 포함하여 야후! 고유의 서비스들을 유지할 수 있고 그 사용성을 개선할 수 있다.
  • MS는 야후가 소유하고 운영하는 사이트와 제휴사이트를 통해 발생되는 트래픽에 의해 발생되는 이익은 나눈다.
  • MS는 초기 5년간 야후의 O&O (Owned & Operated) 사이트를 통해 발생되는 이익의 88%에 해당하는 TAC (Traffic Acquisition Cost)를 지불한다. : 완전 퍼주는 군요.
  • MS는 초기 18개월 동안 각국의 O&O 사이트에서 발생되는 검색당 Revenue(Revenue per search)를 개런티한다.

전반적인 deal의 결과를 보면, MS는 검색 엔진 기술과 트래픽을 받고 야후!는 그에 대한 돈을 받게 됩니다. 야후는 이 계약으로 매년 500 M$의 추가 영업이익과  200M$의 재무 비용을 절감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흠. 얼핏 봐서는 어느쪽이 이익일지 알 수 없을만큼 잘 조정된 계약입니다. 양사 모두 필요한 부분을 얻고 위험은 최소화시킨 것으로 보입니다만, 10년 후에 어떻게 되어있을 지 궁금합니다.

By yoda

Survivor who has overcome cancer twice.
Booker. Thinker. Photographer. Writer.
Internet business strategi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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