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tegories
뉴스

웹 사이트의 디자인이 판매에 끼치는 영향

via : http://www.ecommercetimes.com/rsstory/48416.html
요약하자면.
– (search) marketing program으로 유도된 잠재고객이 당신의 사이트에 도달했을 때, 그들에게 광고된 상품을 찾아 어디로 가서 어떻게 할인받아야 할 지를 명확하게 알려주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 장바구니(shopping cart) 페이지의 디자인 역시 중요하다. 좋은 디자인은 구매전환(cionversion)의 장벽을 낮춰준다.
– Forsee의 조사에 의하면, 1/4의 사용자는 상품이 어디에 있는지 찾기 힘들때 사이트를 떠나버리고, 1/5의 사용자는 웹사이트의 보안이 허술해 보이거나 믿음직해보이지 않을때 이탈한다. 특히 온라인 쇼핑 이용자는 각 페이지에 많은 링크가 있는 것보다 적은 링크가 있는 것을 더 선호한다. 특히 거의 1/3의 사용자는 새로 등록하기 싫어서 사이트를 떠난다.
Spencer Chesman(CEO of igourmet.com)에 의하면,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는 모든 고객들-온라인 쇼핑 경험이 있는고객과 없는 고객-을 만족시킨다. 그는 igourmet.com의 모든 프로그램을 75세의 자신의 아버지가 충분히 사용가능하도록 맞추었다.
– 웹 디자인의 미래는, 특히 e-retailer를 고려하면- Conversion design이 될 것이다. well-designed site(보기 좋은 디자인이 아니라)은 다음의 물음에 답한다. 사이트에서 판매하는 것은 무엇인가, 왜 내가 이 사이트에서 사야 하는가, 이 사이트에서 어떻게 살 수 있는가?

By yoda

Survivor who has overcome cancer twice.
Booker. Thinker. Photographer. Writer.
Internet business strategist.

One reply on “웹 사이트의 디자인이 판매에 끼치는 영향”

전자상거래에서 사용성의 중요성은 1998년~2000년도경에 인터넷에서의 UI의 중요성을 이야기할때 단골 메뉴였지. 아마도 아직도 그럴것이다. 오랫만에 나온 그 오래된 전자상거래에서의 사용성 이슈는 그때와 크게 다르지는 않은 것 같다. 다만, 포레스트의 리서치 결과는 SEM 이라는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사용자가 유입이 되더라고 예전에 한참 사용성이 중요다고 했던 것이 아직도 유효하다는 것을 확인해 주는 것 같다.
내가 MRD 리뷰할때 하는 말이지만, 우리 쇼핑은 과연 어떤 것이 사용자에게 가장 불편하고, 필요한 것을 채우지 못한고 있는 것일까? 그것이 우리 서비스가 성공할 수 있는 가장 핵심적인것인가? 전문가의 통밥으로 한가지만 대봐라. 나도 가끔 생각은 하고 있는데, 깊이 생각해보지 않았다. 업무상 비밀이면 담배연기 없는 당구장에서 하자^^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