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 for Vendetta ★★★★☆


related imdb : http://www.imdb.com/title/tt0434409/
흠흠. 이것은 보다 노골적인 경고이자 선동이다. 매트릭스에 이어 무지한 혹은 나태한 대중에게 보내는 강렬한 메세지.
현실은 끊임없이 자아를 유혹하고 있고 넋을 놓고 있다가는 뉴스가, 신문이, 재벌이, 정부가 떠들어대는 온갖 협박과 속임수에 꼼작없이 걸려들 것이고, 빨간약을 먹든 파란 약을 먹든 니오나 에비가 그랬듯 죽을 각오로 싸울 것을 아니, 싸워야만 한다는 것을 정말 대놓고 소리치고 있다.
마스크를 쓰고 물 밀 듯이 밀려오는 민중들과 무기력한 군인들, 그 뒤로 차이코프스키의 ‘1812년 서곡’과 함께 폭발하는 대법관의 건물, 그리고 폭죽.
우리가 꿈꿨던 혁명, 바로 그것 아니던가.
ps. 마지막의 도미노 씬은 전문 도미노 작가에 의해 22,000개의 도미노로 200시간에 걸쳐 만들어졌다고.

관련 글
해빙 (9/10)

강력히 추천합니다. 멋진 작품입니다. 잘 짜여진 추리 소설처럼 사람들의 거짓 뒤에 숨어있는 비밀이 드러나면서 박수가 절로 나왔습니다. 예의 조진웅의 연기는 Read more

장기왕: 가락시장 레볼루션 (2/10)

추천하지 않습니다. 주재료가 무엇인지 알 수 없는 음식인데다가 짠 맛인지 단 맛인지도 구별할 수 없었습니다.

보안관 (6/10)

추천하지 않습니다. 재미가 없지는 않지만 시간을 들여 볼 만큼은 아닙니다.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2 (8/10)

AHS의 첫번째 글 "아메리칸 호러 스토리 #1 (8/10)"을 쓰고난 뒤, 시즌7 컬트, 시즌 8 종말 2개의 시즌을 마저 다 봤다. Read more

“V for Vendetta ★★★★☆”의 3개의 댓글

  1. 그대 별이 왜 이런가?
    야수는 별 셋에, 브이포는 별 네개 반이라니…
    저 별은 나의 별이건만 또 저 별은 누구의 별이런가…

  2. 오 저도 주말에 이 영화 봤어요. 주제도 흥미롭고 대사도 철학적?인데 문제를 풀어나가는건 별 생각이 없던데요^^ 재밌었어요.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