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 검색의 미래 – yahoo, msn, google

related article : 검색업체들이 보는 웹 검색의 미래「우린 너무 달라요」
재미있는 기사다.
검색의 주요 주체가 둘(즉, 무언가를 요구하는 “검색요청자”와 무언가를 제공하는 “결과 제공자”)이라고 보면 ‘검색‘은 “검색요청자가 원하는 어떤 것을 결과제공자가 내보여주는 interactive한 행위”라고 정의할 수 있다.
MSN은 user interface의 강화를 통해 더욱 정확하고 세부적인 “검색요청”을 받겠다고 생각하고 있으며 google은 user가 원하는 “검색요청”이 무엇인지를 완벽한 기술을 통해 알아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Yahoo!는 user의 “검색요청”이 무엇인지는 모르겠지만, 그것은 다른 user가 알려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셋 모두 결과를 제공하는 것은 자신있다는 얘긴데, MSN은 사용자는 천성적으로 게으르다는 사실을 간과하고 있고, 구글은 기술 맹신주의에 빠져있고, 야후는 다소 방만해 보인다.

관련 글
MS-Yahoo 제휴 살펴보기

via. http://www.techcrunch.com/2009/07/29/microsoft-yahoo-search-deal-the-official-press-release/ MS의 검색엔진이 야후!검색에 사용될 것이며, 야후!는 전세계 양사의 프리미엄 검색 광고주들에게 독점적인 세일즈를 할 수 있게 되었다. 광고주들은 Read more

Bing, 검색 결과 나쁘지 않다?

Image by bootload via Flickr 재미있는 기사가 떴군요. Google vs. Bing: The Blind Taste Test 구글과 야후와 MS의 검색 Blind Read more

MS, 다시금 야후에 관심을 보이다

Image via CrunchBase via. Microsoft's Interest in Yahoo Resurfaces Yahoo의 CEO 캐롤 바츠가 그녀의 첫번째 쿼터를 아직 마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Read more

야후의 새로운 프론트 페이지 테스트

이제는 MS에 구걸하고 있는 것처럼 느껴지는 야후가 새로운 프론트 페이지 테스트를 하고 있군요. 야후! UI 블로그에 따르면 아래 그림과 같은 Read more

“웹 검색의 미래 – yahoo, msn, google”의 1개의 댓글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