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건너뛰기

아마존, 방송을 시작하다.

related article : Sit Back and Watch Your Amazon.com
아마존이 방송을 시작한다.
아마존의 strategic communications의 VP인 Kathy Savitt에 따르면

“이것은 next step이다. 이러한 일련의 시리즈의 미션(혹은 일반적 맥락)은 새로운 책, 음악, 영화를 발견하는 혁신적이며 양방향의 기회를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이다”
6월 1일 아마존의 웹사이트에서 처음 방송될 시리즈는 “Amzon fishbowl”이다.
HBO의 풍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이전에 ABC에서 ‘politically incorrect’을 진행했던 Bill Maher가 맡게 될 것이다.
아마존의 이런 시도는 Yahoo!의 CBS sitcom streaming, google TV show download와 무관하지 않다.
“M-tv가 창조해 낸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모두 promotional이었을 뿐이지만, 이제는 새로운 배포 채널이다”

그들 스스로도 알고 있듯이
“merchant를 위해 contents를 창조하는 것과는 또다른 큰 작업”이 되겠지만, 아마존의 이 새로운 시도를 주의깊게 지켜볼 이유가 너무나 뚜렷하다.
과연 인터넷은 media와 channel의 역학관계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관련 글  IMDB의 위치 기반 정보 제공

“아마존, 방송을 시작하다.”의 1개의 댓글

  1. 핑백: Yoda, goes shopping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